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브레이브 걸스 롤린 역주행 미친 댓글반응

by $%@#%@%$(* 2021. 3. 2.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이 4년만에 각종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을 하고 있습니다. 브레이브 걸스의 소속사인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에 의하면 2017년에 발표하고 그렇다할 지표가 없었던 곡인데, 26일 음원 사이트 벅스의 실시간 차트에서 27위 까지 올랐으며 오늘 현재 3월 2일은 1위를 기록 했는데요.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이 역주행을 하게 된 원동력에는 군인들의 힘이 있었습니다. 2017년 3월 7일에 발표된 곡인 '롤린'은 2016년도 군번부터 큰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군 생활을 하면서 큰 힘을 얻었던 롤린이란 곡을 후임들에게 인수인계를 해주고 전역을 할 정도로 군부대 내에선 큰 화제가 되었던 노래라고 합니다.

 

 

또 한 영상에서 공개 된 군부대 위문공연에서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을 떼창하는 군인들의 모습이 보여지는데요. 브레이브 걸스가 차기 군통령이라고 불릴만큼 엄청난 응원을 얻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군인들이 노래를 따라하는 것은 물론,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롤린의 댄스를 모두가 따라하는 진기한 광경까지 나타났습니다.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이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면서 가장 놀란 것은 브레이브 걸스 멤버들이었습니다. 3월1이 MBC FM4U '전효성의 꿈꾸는 라디오' 에서 브레이브 걸스의 멤버인 유정이 롤린 노래의 역주행 소감에 대해서 말했는데요. "저희 다 울었다, 처음에는 눈물이 안 나다가 정확히 놀라고 10초뒤에 눈물리 주륵 쏟아지더라" 라고 말했습니다.

 

 

또 한 브레이브 걸스 멤버들끼리 항상 방송을 보면서 아... 우리도 언젠가 저 자리에 설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많이 얘기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주행 열풍이 일어나자 "사실 진짜 꿈인 것 같다. 저희끼리도 이번생에는 틀렸다. 뜨기는 어려울 것 같다. 라고 농담삼아 얘기 했었는데, 믿기지 않는 일이 일어나서 당장은 실감이 잘 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또 현 현재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의 댓글들이 모두 미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롤린의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밀보드 차트 1위곡!", "16군번 선임한테 인수인계 받았는데 20군번한테까지 전해 줌", "인민군도 신나서 흔들어 제낌" ,"시켜줘 우리 소대 명예 사령관" 등의 댓글로 큰 호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MC들은 '롤린'의 노래로 재활동을 할 수 있냐고 물어봤고, 유정은 "솔직히 이거는 우리가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 팬분들에 의해서 결정이 된 것 같다" 라며 이러한 반응이라면 아마 해야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현재 브레이브 걸스 롤린의 역주행으로 인해, 앨범 커버 사진까지 교체하는 상황까지 일어 났습니다.

 

 

 

 

걸그룹 역주행의 신화는 그룹 EXID의 '위아래' 가 있었습니다. EXID는 지금의 인기와 달리 초창기에 무명의 시절을 오랜세월 보냈었는데요. 한 팬이 위아래 노래 중 하니가 춤을 추는 부분을 직캠으로 찍어서 올린 영상이 화제가 되기 시작하면서 위아래가 역주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주행 신화는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으로 이어졌는데요. 오랜 시간동안 힘든 시간을 지나 역주행을 한 만큼 팬들의 성원에 대한 보답과 활발할 활동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