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방송인으로 익숙한 임요환과 홍진호가 약 20년전에는 전설적인 프로게이머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사람중에 임요환과 홍진호를 모르는 사람이 없었는데요. 세월이 흘러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는 막을 내리게 되었고 수 많은 프로게이머들은 제 2의 삶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에 누구는 방송인으로 누구는 회사원으로 누구는 아프리카BJ로 다양한 삶을 찾았는데요. 그 중에 누구는 결혼을 하기도 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에서 테란을 주종족으로 하며 드랍쉽을 환상적으로 쓰던 테란의 황제 임요환은 연예인 김가연과 결혼을 하며 포커플레이어로 인생의 2막을 열었는데요. 포커대회에서 우승도 하며 포커에서도 남다른 두각을 펼쳐내고 있습니다. 한 방송에서는 임요환이 김가연의 결혼생활에서 임요환이 대접받는 밥상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놀라기도 했는데요. 과연 임요환은 프로게이머 은퇴 후 결혼생활에서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
먼저 임요환과 김가연의 신혼집에선 전직 프로게이머였던 임요환을 배려해 임요환 전용 게임방을 만들어 놨습니다. 두 대의 컴퓨터가 자리를 잡고 있으며 모두 듀얼 모니터를 설치해 놓은 모습이 보입니다. 컴퓨터의 반대편엔 안마의자와 침대도 있어서 게임을 하다가 쉬고싶으면 쉴수도 있는데요. 더 재미있는 것은 집안에 컴퓨터만 설치해놓은 피씨방이 아니라 진짜 피씨방처럼 음식이나 음료도 시킬 수 있는 점이었습니다.
일명 <요화니의 야식메뉴> 메뉴판으로서 치즈라면, 새우대파볶음밥, 아몬드치즈피자, 비빔국수, 납작만두샐러드, 버터간장밥, 시나몬와플 등등 다양한 음식메뉴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피씨방에서도 시켜먹는 메뉴들이 있으니 신기했는데요. 음료 메뉴로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라멜 마끼아또, 블루베리 스무디, 딸기스무디 등 다양한 카페 음료들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음식 메뉴들을 주문할 때는 임요환이 김가연에게 뽀뽀 10번을 해주는 것이 계산 방법이라고 합니다. 카라멜 마끼아도 한 잔을 주문받은 김가연은 바로 주방으로 가서 음료를 만들었는데요. 만드는 솜씨와 음료를 보니 한 두번 해본 보통솜씨가 아니었습니다. 김가연은 임요환에게 그저 전용 게임방이 아니라 진짜 피씨방 처럼 메뉴와 음식까지 신경을 써주는 모습이었습니다.
전라도 출신인 김가연은 자연스럽게 어머니의 음식솜씨를 따라 배우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냉장고에 저장되어 있는 반찬이 엄청난 수준이라고 합니다. 양념장부터 갓김치, 깍두기, 묵은지 김치 등 다양한 반찬들이 있었는데요. 여행을 가거나 선물을 받을 수준의 반찬을 전직 프로게이머였던 임요환은 평생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되었습니다.
반찬뿐만 아니라 음식 실력 또 한 대단했습니다. 김가연은 생전 처음 보는 메뉴인 팥 수프를 개발했는데요. 삶은 팥과 설탕, 우유, 생크림을 넣고 믹서기에 간 후 냄비에 담아서 약한 불에 서서히 끓인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정성이 들어간 음식인 팥 수프입니다.
간장꽃게 전문가게에 가서 맛볼 수 있는 간장꽃게찜을 임요환은 집에서도 먹을 수 있는데요. 김가연이 간장게장을 만들 듯이 꽃게를 손질하고 간장소스를 뿌려서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숙성을 시킨 메뉴라고 합니다. 간장게장과 함께 밥을 비벼먹는 모습이 나왔는데요. 강호동의 표정에서도 볼 수 있듯이 맛있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흑돼지보쌈과 젓갈, 묵은지, 홍어까지 더 한 홍어 사합을 집에서 먹을 수 있는데요.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의 퀄리티들이 집에서 자꾸나오니 이 날 임요환과 김가연의 집에 방문한 MC들은 계속 신기해 했었습니다. 또 한 김가연의 정성을 받는 임요환을 진심으로 부러워 했는데요.
토란대 오리탕까지 집에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임요환은 프로게이머 은퇴 후 김가연과 결혼생활을 하면서 모두가 부러워할만한 대접을 받으며 살고 있었습니다. 임요환 또 한 김가연을 많이 아끼고 사랑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임요환은 프로게이머 은퇴 후 김가연과 행복한 결혼생활도 하면서 포커플레이어로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더 지니어스 등의 방송에도 나오며 뛰어난 두뇌 회전력을 보여줬는데요. 프로게이머를 은퇴한 이후에도 E-Sport를 이끌었던 1세대의 프로게이머 답게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임요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일펀데이 <Smilefunday 저작권자(c)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