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 자신을 담당했던 한 변호사(A)에게 수임료로 2억 5천만원과 20억원 어치의 주식을 줬다는 대납의혹 녹취록을 최로로 보도한 이병철이 모텔에서 자살을 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불과 한달전만해도 '절대로 자살할 생각이 없다'고 자신의 SNS에 썼었는데요.
목차
1. 이재명 변호사 대납의혹
2. 이병철 녹취록 최초보도
3. 이병철 자살?
4. 국민의힘 반응
5. 더불어민주당 관계 없다
1. 이재명 변호사 대납의혹
이재명 대선후보가 A 변호사에게 대납의혹을 했다는 사건의 시발점은 2018년 이재명이 경기지사를 지낼때 일어났습니다. 이재명은 경기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허위사실을 발언했다는 이유로 명예훼손 위반 선거법 위반혐의로 고발을 당했습니다.
이에 이재명은 A 변호사를 선임했고 해당 고발사건을 처리하도록 지시했습니다. 혜경궁 김씨 트위터를 사용하던 김혜경씨의 불법 게시물을 불기소 처분으로 끝냈으며 이후 친형의 강제입원 사건과 대장동 화천대유 업적 과장에 대한 사건도 파기환송 심판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문제는 이재명이 A변호사에게 수임료를 지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재명 측은 변호사 수임료로 2억 5천만원을 주고 끝냈다고 밝혔지만, 그 당시 상장을 하려고 하는 S사가 발행한 전환사채 20억원이 A변호사에게 지급됐다고 알려졌습니다.
2. 이병철 녹취록 최초보도
이와 관련하여 이재명이 변호사에게 불법 수수료와 대납의혹이 있다고 녹취록을 최초로 보도한 사람이 이번에 자살을 한 이병철입니다. 이병철은 친문 성향단체로 알려진 '깨어있는시민연대당'에 보도를 했습니다.
또한 이병철은 자신의 SNS에 계속해서 이재명을 비난하는 글을 써왔으며 사기꾼과 범죄자가 대통령이 되면 안된다는 주장을 펼쳐왔습니다.
3. 이병철 자살?
중요한것은 이병철은 지난 12월 10일 자신의 SNS에 절대로 자살할 생각이 없다는 글을 남겼는데요 "비록 이생은 망했지만 전 딸 아들이 결혼하는거 볼때까지는 절대로 자살할 생각이 없습니다." 라고 썼었습니다.
이병철 씨는 3일동안 연락이 되지 않는 상태였고 이에 상황을 의심한 이병철의 친누나가 최근 동생인 이병철과 연락이 두절된 상태라고 경찰에 신고를 했습니다. 이에 주변을 확인한 결과 이병철은 자신이 묵고있던 모텔에서 숨진채로 발견되었습니다.
이병철의 자살과 관련하여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가장 강력하게는 최근 이재명의 화천대유 사건과 관련하여 유한기 본부장과 김문기 처장의 자살 사건입니다. 이재명의 화천대유 관련 인물이 계속해서 자살하는 사건이 3명째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살이 아닌 자살을 당한, 타살이 아니냐라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병철의 주변인물들도 이병철이 자살할 사람이 아니다라는 증언이 이어지고 있고, 이병철은 이재명 사건의 제보자라 절대 자살할 이유가 없다라고 제보가 되고 있습니다.
4. 국민의힘 반응
이병철 자살 소식과 관련하여 국민의 힘측에선 의심스러운 정황을 배재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홍준표의원은 "자살인지 타살인지 모를 이재명 후보 사건 관련의 주요 증인이 또 죽었다. 우연치고는 참 기이한 우연의 연속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는 "왜 이렇게 안타까운 일이 자꾸 일어나는지 모르겠다. 이재명 후보가 이분에 대해서는 어떤 말씀을 하실지 기대도 안한다. 지켜보고 분노합시다" 라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심경을 밝혔습니다.
5. 더불어민주당 관계없다
이병철 자살과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은 "관계없다" 라는 입장을 내놓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병철 사망 자살과 관련하여 이재명 후보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밝히며 이병철씨 사망과 관련하여 마타도어성 억지주장을 펼치고 있는데 정치적 공세를 자제해달라고 했습니다.
현재 이병철분의 시신은 부검이 될 예정이며 정확한 사인이 나오고 또한 모텔의 CCTV 폐쇄회로의 영상까지 모두 확인하여 이번 사건과 관련하여 명명백백한 수사를 하겠다고 전습니다.
김문기 처장 사망 이재명 누군지 모른다(+ 증거 사진)
유한기 본부장 사망 대장동 천화동인 2억원의 진실 (+화천대유)
>> 이병철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