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가수 응원하기

임영웅 무대영상 인물정보

by $%@#%@%$(* 2021. 12. 29.
목차
1. 임영웅 무대영상
2. 임영웅 인물정보

1. 임영웅 무대영상

임영웅 -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임영웅 - HERO

임영웅 - 바보같지만

임영웅 -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임영웅 - 여백

 

2. 임영웅 인물정보

이름 - 임영웅

나이 - 1991년 6월 16일

학력 -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데뷔 - 2016년 디지털 싱글 <미워요>

소속 - 물고기 뮤직

별명 - 임히어로,  포천의 아들, 웅보르기니, 감성장인, 도른자, 임뿌앵(엥), 군수님, 춤신춤왕, 임다정, 임매너, 임양봉, 임풍성, 임대리, 임예예, 갓(웅)지컬, 리스펙웅, 임메시, 임멍뭉, 웅댕이, 웅벤져스, 웅조리카, 웅짱구, 잉영웅, 임덕션, 임공주, 임소룡, 웅도령, 웅틸다, 빵웅이, 건행맨, forest hero

 

어릴 때는 축구와 태권도를 배웠다. 고등학교 다닐 때 음악 학원에 간다는 친구를 따라갔다가 친구는 학원 자체 시험에서 떨어져서 못 다니고, 본인만 붙었다고 한다.


편의점, 카페와 식당 등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한다. 데뷔 후에는 행사 스케줄과 병행해야 하는 관계로 택배 상하차 알바와 군고구마를 판 적이 있다. 보컬 팀 어썸블라 소속으로 활동했다. 군필이며, 고향 윗동네의 3사단에서 현역으로 복무했다. 사랑의 콜센타에서 인증 사진이 올라왔었다.

 

 

본래 시력이 나빠서 안경을 쓰지만, 활동할 때는 안경을 벗고 무대에 올라간다. 인스타나 브이로그 등 일상생활에선 안경 쓴 모습을 가끔 볼 수 있다. 이후 라섹 수술을 했다고 한다.


왼쪽 뺨에 흉터가 있다. 유년 시절 담벼락에 꽂힌 유리병에 얼굴이 찍혔지만, 돈이 없어서 수술을 제대로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임영웅은 어머니에게 "내 얼굴에 나이키가 있다."라며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밥 먹을 때는 오른손을, 글씨를 쓸 때는 왼손을 쓰는 다른손잡이다. 또 뭉쳐야 찬다에서는 왼발잡이인 것이 드러났다.
미스터트롯에서 뽕다발 멤버들이 임영웅의 집에 놀러 갔는데, 처참한 냉장고의 상태가 드러났다. 이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신 임영웅의 어머니가 냉장고 상태가 왜 그러냐고 경악하며 말한 적 있다.


지독한 연습 벌레다.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수만 개 조합 중에서 최적의 소리를 찾은 뒤 몸에 익을 때까지 연습한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그의 연습 시간은 10시간을 훌쩍 넘기기 일쑤라고.


상의 사이즈는 100, 하의 사이즈는 32, 신발 사이즈는 265이며 좋아하는 신발 브랜드는 나이키라고 한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했다. 반깐 머리를 선호한다.


회는 별로 좋아하지 않고, 매운탕은 절대 안 먹고 싶다고 하였다. 짬뽕보다 짜장면을 좋아한다. 요리는 잘 못한다.
주량은 소주 두 병 정도로, 제일 좋아하는 소주 브랜드는 진로이즈백이라고 한다. 이유는 목넘김이 깔끔한 것 같아서.
라면 중에서는 신라면을 좋아한다고 한다. 혼자 와인 마시는 것을 좋아하고, 텁텁한 와인이 취향이라고 한다.

 


나훈아와 설운도를 가장 존경한다고 한다. 얼굴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작은 얼굴, 눈 코 입 중에서 가장 자신 있는 부분은 입이라고 한다.


버즈의 팬이다. 아는 형님에 출연해서 버즈의 유명하지 않은 수록곡들의 제목을 늘어놓거나, 버즈의 2집 수록곡인 일기의 한 구절을 부르거나, 버즈의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을 완창하기도 하였다. 이후 게임 짝꿍 선택에서 민경훈과 짝이 되고 싶다는 마음을 내비쳤지만 장민호에게 자리를 빼앗겨서 안타까워 하였다.


간장게장과 된장찌개를 좋아한다. 라디오 스타 방송 중 탑7 중에 자신이 가장 엉덩이가 이쁘다고 말하며 자신감을 보였다. 롤모델로 꼽은 가수는 신유이다.


2020년 5월 31일, 부산광역시에서 열린 친구의 결혼식에 등장해 축가 2곡을 불렸다. 원래 일정대로면 미스터트롯 콘서트 하고 있을 때라서 친구한테 결혼식을 못 가 미안하다고 했었는데 코로나19의 여파로 미스터트롯 콘서트가 연기되면서 서프라이즈로 방문한 것이다.

 

그 덕에 신랑도 울고 임영웅도 울었으며, 하객들은 돈 내고도 못 보는 공연을 무료로 보게 되었다. 데뷔 전 2013년 5월 4일 히든 싱어 시즌1 10회 백지영 편에 패널로 참여했었다.


2020년 8월 24일 팬클럽 영웅시대는 집중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8억 9,668만 2,219원을 기부했다고 공지했다. 해당 기부금은 수해 지역 긴급 복구 지원과 수해 피해가구 생활가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2020년 5월 좋아하는 가수를 묻는 질문에 박효신이라고 대답했었다. 유튜브엔 박효신의 야생화를 부른 영상도 있고 고등학생 때는 수학여행에서 박효신의 눈의꽃을 부른 적도 있다고 말했다. 팬들이 붙여준 별명 중 임풍성이라는 별명을 제일 좋아한다고 한다. 머리 숱이 많다고 팬들이 부르는 별명인데 실제로 풍성한 숱과 건강한 머리결이 인상적이다.


2020년 10월 15일 심장이 터질 것 같다며 신용재를 향한 팬심을 드러냈다. 목소리가 너무 듣고 싶어서 전화를 건 적이 있고 신용재의 'BABY BABY'를 즉석에서 불렀다. 남자 아이돌 그룹 ATEEZ의 팬이라고 여러 차례 밝힌 바 있다. 미스터트롯 출연 전부터 ATEEZ가 음악 방송에서 입은 의상을 보고 직접 동대문에서 똑같이 맞춤 제작한 적도 있을 정도.

 

최근 음악방송 대기실에서 만나 사진도 찍고 앨범에 싸인도 받았다고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자랑하기도 했다. 2021년 5월 29일, 서울특별시 마포구 인근에 있는 45억원 하는 6층 건물을 매입하여 건물주가 되었다는 보도가 올라왔으나, 얼마 안 가 임영웅 본인이 매입한 게 아니라 임영웅의 소속사가 취득한 건물이었음이 밝혀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