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이하늘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자신의 동생인 이현배가 죽은 사실과 이에 대한 김창열의 원인 제공, 김창열의 만행을 폭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누가 봐도 친한 것 같았던 DJ DOC 멤버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이하늘 김창열 싸움원인
DJ DOC 해체??
-김창열 싸이더스 HQ 대표 선임
동생 이현배의 죽음
김창열 추모 글귀 논란
김창열 공식입장문
네티즌 반응
이하늘 김창열 싸움 원인
먼저 이하늘과 김창열의 이렇게 싸우게 된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까지 나온 두 사람의 싸움원인은 이하늘의 인스타 라이브 방송에서 전해진 내용을 토대로 정리된 내용입니다.
먼저 DJ DOC의 모든 작곡, 작사, 멜로디 라인, 랩은 이하늘은 본인이 썼고, 김창열 부분과 정재용 부분은 이하늘의 동생이자 그룹 45RPM의 멤버인 이현배가 썼다고 전해졌습니다. 이에 김창열은 이현배에게 개인적으로 연락한 것이 5번 이내이며 고마움을 표현한 적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관해 정재용은 정재용 본인도 힘들게 살았으니 이해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이 본격적으로 싸우게 된 것은 제주도에 평당 200짜리 건물을 사면서부터 시작됩니다. DJ DOC 멤버들은 제주도에 건물을 하나 사서 게스트 하우스를 하던지, 별장으로 쓰던지 하자라는 의미로 건물을 하나 삽니다.
그 건물의 가격은 약 4억 2천만 원으로 3명이서 나누면 한 사람당 약 1억 4천만 원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정재용은 돈이 없어서 이하늘이 대신 내주는 식으로 이하늘이 2억 8천만 원을 내고, 김창렬이 1억 4천만 원 정도를 냅니다. 이 건물은 특별한 활용 없이 이자만 나가는 상황이었고, 김창열이 리모델링을 하자고 제안을 했습니다.
리모델링 비용까지는 너무 부담이 되었던 정재용은 빠지게 되었고, 정재용이 빠진 자리에 이하늘의 동생인 이현배가 정재용의 지분을 승계받으면서 들어가게 됩니다. 리모델링을 하자고 서로 협의를 했고 이현배는 이하늘이 사준 2억 4천만 원짜리 아파트를 처분하고 리모델링 비용을 아끼기 위해 본인이 제주도에 살면서 직접 시공에도 참여를 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이하늘 결혼식을 올릴 때 김창열이 리모델링 비용이 너무 비싸다면서 갑자기 빠지겠다는 얘기를 합니다. 김창열은 리모델링 시공비용을 8천만 원 정도로 생각했고, 1억 2천은 너무 비싸다면서 돈을 못 주겠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이에 이하늘은 큰 분노를 표시했지만 결국 공사대금을 못 내고 부도가 나게 됩니다.
이현배는 아파트까지 처분하며 제주도에 내려온 만큼 당장 생활비조차 없었습니다. 이에 이현배는 아침방송을 하고, 생활비를 벌기 위해서 배달 아르바이트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이하늘은 제주도 1,000평의 땅에 돈이 묶여 월 400만 원 정도의 대출금을 내고 있어서, 동생을 도울 형편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 와중에 위기를 극복하고자 DJ DOC 음반 작업을 해서 자금을 채우려고 했지만, 2년이란 기간 동안 김창열은 2번만 참여했고, 그 과정에서 DJ DOC를 탈퇴하겠다. 협박까지 했으며, 최근에는 싸이더스 HQ 대표로 선임까지 되기도 했습니다.
결국 이현배는 생활비를 벌기 위해 배달 아르바이트까지 시작하게 됩니다. 이하늘은 위험하고 걱정이 되어 말렸지만, 당장 돈이 없는 이현배는 배달 알바까지 하게 되었고, 교통사고까지 나게 됩니다. 형이 걱정하는 게 싫어서 이현배는 비밀로 했고, 이현배는 돈이 없어서 교통사고 후 MRI 검사도 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얼마 전 제주도에 살던 집에서 갑자기 객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동생의 죽음을 겪게 된 이하늘은 김창열의 만행을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폭로하면서 두 사람의 싸움은 시작이 되었습니다.
DJ DOC 해체?
앞서 이하늘의 주장대로라면 DJ DOC 노래 중 김창열과 정재용의 파트를 이현배가 썼다는 것인데요. 이에 관해서는 당연히 김창열이 고마운 표시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제 DJ DOC로서의 활동보다는 다른 활동을 하는 것이 더 낫다고 판단을 하고 DJ DOC를 하지 않겠다는 말까지 한 것으로 보입니다.
김창열 싸이더스 HQ 대표 선임
추측되는 이유 중 하나로는 바로 김창열이 최근 3월 싸이더스 HQ 엔터부문의 새 대표로 선임이 된 것입니다. 싸이더스 HQ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월 11일 김창열이 소속사 엔터 부분 대표로 선임됐다는 기사를 발표했으며, 김창열도 앞으로 DJ DOC의 활동보다는 엔터 부분의 대표로 활동하는 것에 기대감을 가지고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동생 이현배의 죽음
생활고에 시달리던 이하늘의 동생 이현배는 결국 객사를 하게 됩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사인은 나오지 않았으며, 오늘 4월 19일 유족들의 요청으로 부검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갑자기 죽은 원인을 분석하는데 이하늘의 주장대로 이현배가 생활고에 시달려서 배달 알바를 하다 교통사고가 난 것이 원인으로 볼 수 있는데요.
교통사고가 났음에도 돈이 없어서 뇌 MRI도 찍어보지 못 한채 시간이 흐른 것으로 보입니다. 사인에 대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사항입니다.
김창열 추모 글귀 논란
이현배가 죽고 나서 김창열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이현배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면서 올린 짧은 글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김창열은 사진과 함께 R.I.P 친구야 하늘에서 더 행복하길 바래~라고 썻는데요. 보통 누군가를 추모하는 글귀를 쓸때 ~ 물결표시는 잘 쓰지 않습니다.
현재는 이 글을 더 행복하길 바래... 로 바꾼 상태이며, 이 게시글에는 이하늘이 본인의 계정으로 찾아와 온갖 욕설을 퍼부으면서 김창열을 욕했습니다. '너가 죽인거야 XX새꺄.' ' 야이 XX끼야' ,'XXX' 등의 욕설을 썻고 현재는 이 댓글 또 한 지워진 상황입니다.
김창열 공식입장문
현재 이하늘의 폭로와 함께 김창열 인스타그램에서도 댓글로 욕을 하며 두 사람의 싸움이 커지게 된 상황입니다. 이에 김창열은 공식입장문을 올렸습니다. 아래는 김창열의 공식입장문 전문입니다.
우선, 고인이 되신 이현배 님의 삼가 명복을 빕니다.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에 이런 입장문을 내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합니다.
DJ DOC는 1994년 데뷔 이후 많은 시간을 서로 의지하고 함께하며 성장해 온 그룹입니다.
이 과정 속에서 함께 비지니스를 진행하기도 했었고 좋지 않았던 상황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고인을 떠나보내는 슬픔이 가시지도 않은 채 오래전일을 꺼내기엔 조심스러운 상황입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혼란스럽고 애통한 시기인 만큼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네티즌 반응
현재 이현배의 급작스러운 사망소식에 많은 팬들이 이현배의 인스타그램에 애도의 댓글을 남기고 있으며, 이하늘과 김창열 싸움에 대한 진실공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