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김흥국도 반한 예능 레전드 여돌은?

by $%@#%@%$(* 2021. 2. 21.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 개그맨 뿐만 아니라 게스트로 배우, 가수, 셰프, 운동선수 등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많이 나옵니다. 그 중에서도 방송활동을 많이 하는 가수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가수로서는 각광을 별로 못 받았지만 예능에서 히트를 치면서 자리를 잡은 가수들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 아이돌 중에선 걸스데이의 혜리나 제국의 아이들의 광희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원조격인 1세대 아이돌들 중 아직까지도 레전드라고 불리는 여자 아이돌 그룹이 있다고 하는데요. 90년대와 2000년대 초반인데도 불구하고 솔직한 입담과 거침없는 멘트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여돌그룹입니다. 지금은 다들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SES와 함께 여자 아이돌 1세대 였던 핑클입니다. 핑클은 활동 당시에 예능에서도 독보적인 여자 아이돌 그룹으로 유명했었는데요. 이효리는 최근까지도 MBC의 '놀면 뭐하니?' 에서 싹쓰리와 환불원정대로 활동하며 활발한 예능 감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치의 이름이 왜 한치일까요? 라는 질문에 1년만 살아서 한 치, 2년 살면 두치, 3년 살면 세치라고 답하며 "길게하면 재미없어요" 라며 끝는 센스도 보여줬는데요. 예능계이 대부 김흥국도 핑클의 멘트에 만족하는 표정입니다. 이 방송이 핑클의 데뷔 1년차때 예능에서 보여준 모습입니다. 첫 예능에도 불구하고 핑클은 솔직담백한 좋은 모스을 보여줬고 핑클의 예능 출연은 계속 이어집니다.

 

 

 

핑클은 이후 출연한 예능에서도 재밌있는 장면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MC가 "유리의 신체비밀은?" 물어보자 성유리는 "비밀인데 왜 물어보세요" 라고 답했지만 곧장 "등이요" 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왜 등이 신체 비밀이냐 물어보자 이효리가 "앞, 뒤가 다 등이에요!" 라고 답했는데요.

 

 

요즘 예능에서도 안영미 말고는 소화하기 힘든 수준의 유머를 핑클은 이때부터 해왔는걸 알 수 있습니다.또 한 몸개그마저 탁월한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여자 아이돌 그룹이 저렇게 하기가 쉽지 않은데 핑클은 서슴치 않고 재미있는 장면을 많이 연출해왔습니다.

 

 

아무래도 핑클 예능의 주축은 현재까지도 활발하게 활동중인 이효리인 것 같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나는 학창시절 보아선 안 되는 야한 비디오를 본 적이 있다" 라는 질문에 핑클 전원이 O 라고 대답했는데요. 거기서 이효리는 한 발 더 나아가 헷갈리는 제목이 많다며 '혀준', '번지점프중에 하다' 라는 웃긴 제목을 말하며 예능감을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이효리는 인터뷰 도중 발성연습을 많이 하냐? 라는 질문을 받았고 전 잘 안하는데요. 라고 답변을 했습니다. 왜 잘 하지 않냐?, 그럼 무대에 올라가기 전에 뭘 하냐? 라고 물어보자 "외모를 단장하곤 하지요" 라며 답했습니다. 예전의 예능들을 보니 지금의 이효리의 솔직담백한 모습이 꾸며낸 것이 아니라 방송 초창기부터 솔직했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유재석과 이효리의 예능 조합은 이때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유재석이 메뚜기 탈을 쓰고 진행을 할 시절 통영에서 핑클을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함께 짜장면도 먹지 않고 긴장을 많이 했던 유재석을 혼자 스타인 척 한다고 오해했던 핑클은 "첫 이미지 별로 안 좋았어요!" 라고 방송에서 말하며 유재석에게도 디스를 하며 장난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여자아이돌 그룹인데도 불구하고 방송에서 웃긴 모습을 보여주고 MC들보다 분위기를 더 띄우는 등 예능 캐릭터로도 손색없는 보습을 보여줬는데요. 핑클은 예능 말고도 'NOW', '화이트', '영원한 사랑' 등 수 많은 히트곡들을 내며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 한 원조 눕방의 원조도 핑클의 이효리가 했었습니다. 핑클의 인터뷰가 있던 날 이효리는 전날밤 술을 많이 마셨다고 하는데요. 숙취가 너무 심해서 인터뷰를 하는 도중 캐비넷 위에서 잠을 잤고 결국 인터뷰가 끝날때까지 잠에서 깨지 못 했다고 합니다. 저 당시에 저렇게 자유분방하게 방송을 하는 여자 아이돌들은 없었는데요. 아직까지도 핑클의 예능 레전드를 뛰어넘는 여돌은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스마일펀데이 <Smilefunday 저작권자(c)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