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리플코인의 시세가 40% 급등을 하면서 리플코인의 전망과 가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장중 7,800만원을 돌파하면서 가상화폐 시대가 도래함을 알렸습니다.
목차
리플코인 시세
리플코인 전망
리플 커뮤니티 반응
리플코인 시세
불과 이틀전인 4월 5일만 해도 리플코인의 시세는 750원대를 돌았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7,800만원을 돌파하면서 연달아 동전 코인인 리플 코인도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4월 6일 오전에는 1,200원대를 기록하며 무려 40%이상 시세가 급등한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리플코인은 3년만에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그 동안 넘지 못 했던 1달러의 벽을 돌파한 시점입니다.
리플코인 전망
암호화폐 전문 매체들은 리플이 아시아 지역에서 최대의 결제기업으로 손 꼽히는 트랭글로 회사의 지분 40%를 인수함으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준비를 마쳤다고 말하며 가격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또 한 재정적으로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결제 시스템을 만드려는 리플이 가격이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 편 리플은 현재 SEC(미국증권감사)에 소송을 당한 상태입니다. 리플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 부분을 유의해서 보셔야 합니다. 리플 코인은 코인 등록을 하지 않고 팔아서 소송을 당하게 된 것인데요. 리플은 블록체인 기반이나, 개인화 된 코인이 아닌 회사에서 발행하는 코인이라 정확한 물량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리플 코인은 정확하게 코인이 등록되지 않았고, 이러한 리크스크 부담은 고스란히 리플 코인의 구매자들에게 전해지게 됩니다. 이에 리플측은 소송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급한 불부터 끄고자 리플사의 기밀 및 임원들의 프라이버시가 포함된 일부 문건을 수정해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코인사의 운영방향에 큰 요소로 결부됩니다. 현재 미국에서는 이러한 코인 규제에 대한 첫 판결과 처벌이기에 꽤나 큰 처벌이 내려질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리플가격 커뮤니티 반응
리플 가격은 워낙 잘 오르지 않고, 가격이 급등했다가 급락하는 현상을 자주보여 리플 커뮤니티 내에서는 '리또속' 리플에 또 속았다. 라는 유행어까지 나오기도 했습니다. 리플 코인은 아직까지 SEC와 소송문제도 있으니 리플 코인 보유자들은 유행에 따라 수량을 급격하게 늘리지 말고 적절한 익절을 하라는 글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 한 현재 한국 코인들은 일명 김치 프리미엄이라 불리우며 해외에서 거래되는 가격보다 약 15%정도 높은 가격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거품같은 것은 언제 터져도 이상하지 않는 상황인데요. 가상화폐 코인들은 급등과 급락이 심하며 언제 가격이 떨어질지 모릅니다.
그래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코인이 오르면 일명 피날레라고 부르며 빨리 도망쳐야 한다고 얘기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리플 코인인데요. 리플 코인이 40%나 급등한 만큼 언제 팔아야 할지 많은 고민을 하셔야 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