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바이러스의 백신 중 하나인 모더나를 젊은 남성들이 접종 했을때 다른 백신들에 비해서 심근염 발생률이 높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놀라운 것은 다른 백신 회사나 연구원들이 밝힌 사실이 아니라 모더나의 최고의학 책임자가 밝혔다는 것입니다.
목차
1. 모더나 백신 심근염
2. 청소년 대상 예방 효능 100%
1. 모더나 백신 심근염
모도나의 최고의학 책임자인 버튼CMO는 12세에세 29세에 달하는 남성중 모더나 백신 접종자 10만 명 중 13건이 심근염이 발생했지만 화이자 접종을 한 젊은 남성의 경우 10만명 당 2.5건으로 집계가 됐습니다.
모더나를 접종했을 때 심근염 발생률이 다른 백신들에 비해서 훨씬 높게 나왔지만 돌파 감염은 더 적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화이자의 경우 돌파 감염률이 10만명당 135명이었고, 모더나의 경우 86명이었습니다. 최근들어 백신을 맞았어도 돌파감염의 우려가 있는데 모더나 백신이 돌파감염을 예방하는 것에는 효과가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유럽국가에서는 청소년들이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거의다 허가했지만 스웨덴 핀란드 등의 북 유럽 국가에서는 성인 남성들의 심근염 이슈 문제 때문으로 인하여 모더나 백신 접종을 중단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청소년 대상 예방 효능 100%
한 편 이제 백신접종은 성인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접종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청소년 층에 대한 접종의 예방률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5월 임상 시험데이터에 의하면 12세에서 17세 대상으로 한 모더나 백신의 예방 효능은 100%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창정 코로나 확진 아이유 이지훈 결혼식 충격적인 이유
>> 모더나 심근염 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