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빌게이츠 이혼 146조원의 재산 부인과 어떻게 처리하나?

by $%@#%@%$(* 2021. 5. 4.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인 빌게이츠가 트위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부인과 이혼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약 27년간의 부부생활을 하면서 빌게이츠 부부의 자산은 약 146조 원에 달하는데요. 막대한 재산을 어떻게 나눌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목차

빌게이츠 러브스토리

빌게이츠 부부 재산목록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기업의 지분
-부동산
-자선사업단체

빌게이츠 멜린다 공식입장문

빌게이츠 러브스토리

마이크로스프트의 창업자인 빌게이츠는 1987년도 마케팅 매니저로 입사한 멜린다를 만나게 됩니다. 이후 그해 뉴욕에서 열린 연말 업무 만찬에서 빌게이츠와 멜린다는 본격적으로 가까워졌습니다. 멜린다는 그의 회고록 '부상의 순간'에서 빌게이츠와이 만남을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바닷가에-서있는-빌게이츠-멜린다
젊은시절의 빌게이츠 멜린다

나는 연말 업무 만찬에 늦게 도착했다. 비어있는 자리가 몇 군데 없었고, 자리에 착석 한 후 몇분이 지나지 않아 빌게이츠가 도착해서 함께 앉게 되었다. 이후 두 사람은 연애를 오랫동안 하고 결혼 얘기도 나오게 되었습니다. 빌게이츠는 칠판에다가 결혼의 장단점을 모두 세밀하게 적어 놨었는데요. 멜란다가 이를 보고 실소를 토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1994년 하와이에서 결혼식을 올렸으며 결혼식에 몰려드는 취재진을 피하기 위해서 호텔 하나를 통째로 빌리기도 했으며, 주변의 헬기들을 모조리 예약했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빌게이츠 부부 재산목록

빌게이츠는 한 때 전세계 부자 1위였던 만큼 그 재산의 규모도 상당합니다. 1995년 부터 2009년 까지 전세계에서 부자1위였으며 이후 2017년 아마존의 CEO인 제프 베조스 세계1위 자리를 내어주며 내려왔습니다.

 

사진을찍는-빌게이츠-멜린다-부부
빌게이츠 멜린다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빌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으로 약 29조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산의 약 5분의 1을 차지할만큼 큰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지분

또 한 빌게이츠는 에너지 기업과 부동산, 포시즌 호텔, 캐나다 국영철도 등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또 한 아내인 멜린다와 나눌 때 함께 고려되는 재산목록입니다.

부동산

빌게이츠는 워싱턴에 2,000평에 달하는 대규모 저택과 전세계의 많은 곳에 본인의 별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또 한재산목록중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자선사업단체

흑인아기를-안고있는-빌게이츠-멜린다-봉사활동
빌게이츠 부부 봉사

빌게이츠의 아내 멜린다는 어릴적부터 자선 봉사활동에 많은 참여를 해왔습니다. 빌게이츠도 멜린다와 결혼하고 나서 자선단체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두 사람은 결국 '빌엔멜린다게이츠 재단' 을 설립하게 됩니다. 이 제단의 자산은 현재 약 58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빌게이츠 멜린다 공식입장문

우리는 관계를 지속하기 위해 오랜시간 많은 노력을 했지만 결국 결혼생활을 끝내기로 했다. 이어 우리는 지난 27년 동안 믿기 힘들 정도로 좋은 3명의 자녀를 키웠고, 전세계 사람들이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도록 돕는 재단을 함께 세웠다. 

 

우린 재단의 역할에 대한 믿음을 계속 공유하겠지만, 인생의 다음 단계에서 부부로 함께 성장할 수 있다고 더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새로운 삶을 개척하기 시작하는 가족들의 사생활과 프라이버시를 보장해주길 바란다.

 

 

엡스타인 빌게이츠 이혼에 영향? 호색한 수영장 전라파티 진실

빌게이츠와 멜린다 게이츠가 이혼을 하면서 이혼의 직접적인 원인 중 한가지로 빌게이츠와 엡스타인의 관계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엡스타인은 미국의 유명한 금융인이자 성범죄자로 유명한데

1fa.societyfa.com

 

한강 의대생 친구 타살 가능성 소름돋는 이유 (인스타 신발 핸드폰)

지난 4월 24일 밤 한강공원에 친구와 술을 마시전 대학생 손정민씨는 집으로 엿새째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고 끝내 사망한채로 발견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손씨와 술을 같이 마셨던 의

1fa.societyfa.com

 

메갈리안 남혐논란 포스터 경찰에까지? (겉잡을 수 없는 이유)

현재 GS25에서 메갈리안의 남성혐오의 표시가 포함된 캠핑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사과를 하며, 포스터 수정을 하고 불매운동까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갈리안의 표식이 민중의 지팡이인

1fa.societyfa.com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및 신청기간

근로장려금 대상자는 기본적으로 문자안내를 먼저 받습니다. 혹시나 문자 안내를 받지 못 한 사람은 국세청 홈페이지나 세무서에서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신청방법이 좀 까다롭지만 받는 조

1fa.societyfa.com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사퇴 눈물흘린 충격적인 이유

남양유업의 홍원식 회장이 사퇴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홍원식 회장은 최근 일어난 남양유업 사태에 대하여 사과를 하며 자식에게도 경영권을 물려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목차 불

1fa.societyfa.com

>>빌게이트 트위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