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오미크론 증상 발현 및 치사율 '경각심 가져야 해'

by $%@#%@%$(* 2021. 12. 2.

국내 인천에서도 오미크론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로써 우리나라도 전세계적으로 유행중인 코로나 변이인 오미크론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은 나라가 되었는데요. 증상이 경미하다고 해서 안전하다고 말한것은 아니며 전파력에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목차

1. 오미크론 증상
2. 오미크론 치사율
3. 오미크론 국내 확진자
4. 오미크론 등장과 함께 코로나 종식?

1.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의 증상의 주요 증세는 두통과 근육통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증세가 더 있는 경우는 목이 따갑거나 기침을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증세는 최근 유행중인 델타변이와는 많이 다른 증세입니다.

 

오미크론-보고서-설명
오미크론 보고서

델타변이의 경우 감염자의 심박수를 빠르게 뛰게하고 후각과 미각쪽의 기능이 서서히 떨어지게 하는 증세가 있었는데요.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들의 증상에서는 델타변이와 같은 증세를 호소하는 환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오미크론 치사율

이제 문제는 오미크론의 감염률과 치명률 치사율입니다. 오미크론의 감염률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에 비해 6배 높으며 델타변이에 비해서는 2배나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오미크론을 처음 발견한 남아공의 의사는 오미크론의 치사율은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 대비 8배나 높은 것으로 경고했습니다. 오미크론의 증세가 경미하다고 해서 안심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3. 오미크론 국내확진자

국내에서의 오미크론 첫 확진자는 인천에 위치한 교회의 목사부부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위드코로나가 되고 나이지리아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했는데요. 코로나가 확진되고 나서 이들은 방역당국에 방역택시를 타서 귀가 했다고 전했지만 사실은 지인의 차를 타고 이동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방역당국-입국사진
인천공항 방역당국

결국 이들 목사부부의 아들도 확진이 되었고, 함께 택시를 태워준 지인은 자신의 아내와 장모 지인과도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미크론의 전파력이 높은것에 따라 방역당국은 철저하게 이동경로를 조사할것으로 밝혔습니다.

4. 오미크론 등장과 함께 코로나 종식?

바이러스의 특성상 치명률이 높으면 전파펵이 낮아지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치명률이 높아서 숙주가 사망하게 되면 바이러스는 다른 숙주로 이동하지 못하고 숙주에서 빠져나와 죽게 됩니다.

 

 

그러나 치사율이 낮은 경우 사람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로 돌아다니게 됩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바이러스는 또 다른 숙주로 옮겨가게 되고 전파력이 계속해서 높아지게 됩니다.

 

위드코로나-마스크-사진
위드코로나

코로나 확진자수가 역대급으로 높게 나오고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의 등장으로 위드코로나가 계속 시행될지 말지에 대한 개편안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현재 윤석열 대선후보의 장모인 최씨가 각종 사기 및 범죄사건에 연루가 되며 윤석열의 아내인 김건희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건희의 본명인 김명신 시절 쥴리로 르네상스 호텔 지하

1fa.societyfa.com

고민정 경희대학교 분교 발언 논란 총학생회 성명문 총정리

 

고민정 경희대학교 분교 발언 논란 총학생회 성명문 총정리

고민정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희대학교 수원캠퍼스를 분교라고 발언했다가 경희대학교 학생들의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경희대학교 총학생회 학생들은 성명전문을 내면서 "후배들

1fa.societyfa.com

윤석열 장모 사건 총정리 정대택 잔고증명서 요양병원

 

윤석열 장모 사건 총정리 정대택 잔고증명서 요양병원

윤석열 전 검찰총장 현 대선후보의 장모인 최모씨가 요양병원 사기와 관련하여 징역 3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윤석열 장모의 사건은 요양병원 뿐만 아니라 정대택 사건, 잔고증명서 사기사건, 도

1fa.societyfa.com

 

>>코로나 확진자 현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