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11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겠다고 알리며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11의 성능과 기존의 윈도우와 달라지는 점, 또한 윈도우 11의 설치사양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설치 최소사양부터 윈도우 11의 성능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윈도우 11 최소 요구사양
윈도우 11 성능
윈도우 11 설치방법
윈도우 11 최소 요구사양
윈도우 11을 설치하기 위해선 최소 요구사양이 충족되어야 설치할수 있습니다. 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램 4GB, 64GB이상의 저장공간, UEFI, 보안 부팅 가능한 시스템 펌웨어, 다이렉트 X12 이상의 그래픽카드, 9인치 이상의 8비트컬러지원의 모니터, TPM 버전 2.0입니다.
윈도우 11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설치가 되는지 안 되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적으로 안내하는 체크 프로그램인데요.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내 컴퓨터가 윈도우 11에 적합한지 안닌지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11 성능
윈도우 11의 새로운 성능으로 다양한 부분이 있지만, 유저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것은 UI/UX가 훨씬 직관적이고 보기 편해졌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이 하단 왼쪽 부분에 있던 것이 중앙으로 바뀌었습니다. 위치 부분은 설정으로 다시 왼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콘의 채도가 한 층 높아졌으며 모양또한 심플하게 바뀌었습니다. 기본 배경은 다크모드로 설정이 가능하며 배경이나 테마편집도 쉽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창을 여러개 켜놓고 작업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처럼 인터넷 창을 원하는 사이즈로 맞출수가 있습니다. 50:50 혹은 1/3, 1/4 형태로 원하는 창의 사이즈를 추천해줍니다. 이를 활용하면 인터넷 창을 여러개 켜놓고도 깔끔한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1에는 화상 통화 및 회의 프로그램인 '팀즈'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팀즈를 활용하여 채팅, 화상회의, 그룹통화가 가능합니다. 핸드폰 처럼 최근 통화 목록을 활용하여 바로 상대방에게 연결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받아서 활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윈도우11에서도 활용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 어플과, 아마존 어플을 활용하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핸드폰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할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윈도우 11은 PC사용 기준보단 핸드폰과 모바일 사용 편의에 더욱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습입니다. 세대가 지날수록 PC경험세대 보다는 핸드폰 경험 세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를 맞추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PC보다는 핸드폰에 비롯한 UI와 UX 발전에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윈도우 11 설치방법
윈도우 11의 설치는 윈도우 11 IOS만 있으면 됩니다. 기존의 윈도우 10 설치 할때처럼 USB파일에 윈도우 11 IOS 파일을 넣으신후 각 회사의 부팅 키를 누르고 윈도우 11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TPM2.0에 관련해서 알려드립니다. TPM2.0은 기존 TPM1.0보다 정교한 암호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의 인증정보나 암호화 키,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노트북에는 TPM2.0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데스크탑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TPM2.0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경우 '실행'을 통하여 tpm.msc를 실행해 보시면 됩니다. 지원 안되는 모델은 윈도우 11을 사용할 수 없고, 설치되어 있는데 안된다고 뜬다면 BIOS설정에서 PTT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Secure Boot도 켜둬야 하니 시큐어 부트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재까지는 윈도우 11은 개발자 버전으로만 나와있으며 윈도우 10의 정품인증 키를 활용하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빌게이츠 이혼 146조원의 재산 부인과 어떻게 처리하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