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유재석 전속계약 200억원 안테나 계약금

by $%@#%@%$(* 2021. 7. 14.

국민MC 유재석이 유희열이 사장으로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안테나'와 100억원의 전속계약을 맺었습니다. 지난 6년 동안 유재석은 FNC엔터테인먼트에서 열심히 달려왔는데요. 계약기간이 종료후 새로 찾은 소속사는 평소 친분이 있던 유희열의 안테나였습니다.

 

목차

안테나 뮤직

먼저 유재석이 들어간 안테나 뮤직 회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97년 유희열이 당시 매니저인 정동인과 함께 설립한 회사 '토이 뮤직'에서 2007년 안테나 뮤직으로 상호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토이-앨범자켓사진-김연우-유희열
토이 유희열 김연우

안테나뮤직의 뜻은 지붕위 안테나처럼 좋은 음악을 널리보내자는 뜻입니다. 소속된 아티스트가 많지는 않지만 유희열이 세운 회사인 만큼 대부분 싱어송라이터 가수 아티스트들이 많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음악을 전문이 아닌 예능 개그맨을 영입한 사례는 이번의 유재석이 처음입니다.

 

일로만난사이-유재석
일로만난사이-유희열
일로만난사이

안테나 아티스트

안테나 뮤직에 소속된 아티스트는 유희열, 적재, 루시드폴, 정재형, 페퍼톤스(신장원, 이장원), 박새별, 권진아, 샘김, 이진아, 정승환, 윤석철, 서동환이 있습니다. 이후 유재석이 합류를 하게 되었습니다.

 

안테나-아티스트-유희열-정재형-정승환-박새별-페퍼톤스-이장원-샘김
안테나 소속 아티스트

안테나 소속 가수들의 특징은 대부분 고학력자란 것입니다. 서울대, 카이스트 박사, 카이스트 석사, 로잔 연방 공대, 파리고등사범음악원, 한양대 등이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뮤지션들을 뽑는 기준이 학력이 아니냐 라는 우스갯 소리도 있었습니다.

 

유재석 전 매니저 소감

유재석은 오래전 소속사와 해지후 2015년까지 혼자 활동을 했었는데요. 이후 FNC에 들어가면서 6년동안 함께 FNC에 있었습니다. 이때 유재석을 6년동안 옆에 있었던 매니저의 글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유재석 전 매니저글의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임종윤입니다. 글솜씨가 없어 두서없이 쓰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지난 6년간 형의 매니저로 살면서 많은 것을 보고 느끼며 일해왔습니다. 스물네 살이던 제 나이가 지금 어느덧 서른이 되고, 그동안 결혼도 하고 축복이 찾아와 10월엔 아이도 태어납니다!

더이상 형의 매니저가 아닌 삶을 산다고 마음을 먹은 순간부터는 잘해왔다고 생각했던 것 보다 부족한 일들만 계속 떠오르네요. 아쉬워서인가 봅니다. 하지만 지난 6년간 형의 매니저로서는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후회는 없습니다. 다만 가족이 생기면서 책임감도 생기고 더 높이 성장하기 위해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팬분들과 소통을 많이 하지 못했던 건 제가 하는 행동 하나 하나가 형에게 영향을 미치고 피해도 줄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어요. 그래서 답변도 잘 못해드렸습니다. 하지만 형이 FNC에 계시는 동안 매니저로서 최선을 다했다는 건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7월 15일 이후에 회사로 오는 편지는 전달드리기 어려울 것 같아 앞으로는 형의 새 소속사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동안 탈도 많고 실수도 많았지만 응원해 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모든 분들의 하루하루가 웃음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유재석과 유희열

유재석은 수 많은 회사중에 왜 가수들이 많이 있는 안테나 뮤직을 새로운 둥지로 결정하게 되었을까요?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유희열과의 그 동안에 쌓은 신뢰가 큰 부분입니다.

 

유재석-유희열-정장-사진
유재석 유희열

그 외에도 소속가수인 정재형과도 무한도전 가요제를 통해 친분을 쌓았는데요. 그 동안 주로 대형 소속사에만 몸을 담았던 유재석이 다소 작은 안테나 뮤직으로 간 것은 이례적인 행보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유재석의 향후 계획

유재석은 현재 놀면 뭐하니?, 런닝맨, 식스센스2, 유퀴즈 온더블럭 등 엄청 많은 프로그램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굵직한 프로그램에 메인 MC를 맡고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점은 많은 예능인들이 카카오 TV에 출연하고 있는 점입니다.

 

머선129-강호동-출연-카카오TV
머선129 강호동

한편 카카오TV 에는 이경규, 노홍철, 강호동 등 많은 예능인 들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이에 안테나 뮤직의 지분 약 19%를 인수하며 카카오의 확장세도 많이 힘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유재석이 카카오 TV에도 진출할 수 있는 점이 돋보입니다.

 

찐경규-카카오TV-이경규
찐경규 이경규

일전에 유퀴즈 온더블럭에서 유재석은 연예인들이 유튜브 진출에 대하여 트렌드고 주류라고 해서 나까지 할 필요가 있겠냐 라는 생각을 전달했는데요. 유튜브는 크게 유명하지 않은 연예인이나, 루키 스타 혹은 일반 BJ들이 많이 도전하는 시장이어서 굳이 유재석은 그들의 자리까지 가져 갈 생각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계약금 200억원

 

유재석이 안테나 뮤직과 전속계약을 진행한다는 기사가 뜨자마자 국민 MC인 유재석의 몸값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정확하게 나온 금액은 없으며 최소 100억원에 + @ 라는 의견이 많은데요.

 

유재석-검정안경-정장-사진
유재석 계약금

높게 측정하는 사람은 200억원까지 예상하고 있습니다. 유재석이 FNC와의 6년간의 인연을 잘 마무리하고 새로운 소속사인 안테나 뮤직에 들어간만큼 좋은 활동을 이어가길 기대해봅니다.

 

유재석도 포기하고 싶었던 레전드 방송

 

유재석도 포기하고 싶었던 레전드 방송

대한민국 예능 최고의 MC는 다양한 사람이 있겠지만 그 중에 한 명은 바로 유느님 유재석입니다. 탁월한 언변과 다양항 지식, 깔끔한 진행과, 출연자를 위한 배려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대한민

1fa.societyfa.com

"OO 해야죠" 유재석이 수익 낸 주식 투자방법은?

 

"OO 해야죠" 유재석이 수익 낸 주식 투자방법은?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는 때아닌 경기 불황을 맞이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2020년 3월의 주식장을 미국 시장 한국 시장 할 것 없이 모든 장이 폭삭 주저 않는 사태가 발생했는데요. 이때 주

1fa.societyfa.com

유재석 기부 5,000 만원이 눈물나는 이유

 

유재석 기부 5,000 만원이 눈물나는 이유

유재석이 이문수 신부님이 운영하는 대학로 근처의 '청년밥상문간' 식당에 기부금 5,000만원을 투척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재석은 식사를 잘 하지 못 하는 청년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1fa.societyfa.com

"스타벅스 재테크" 박명수 한수민이 부동산으로 번 수익

 

"스타벅스 재테크" 박명수 한수민이 부동산으로 번 수익

무한도전 출신으로 유명한 개그맨 박명수는 미모의 여의사인 한수민과 결혼하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은 결혼한 후에 방송에도 가끔씩 출연하고 본인의 사업도

1fa.societyfa.com

 

>>안테나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