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이문수 신부님이 운영하는 대학로 근처의 '청년밥상문간' 식당에 기부금 5,000만원을 투척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유재석은 식사를 잘 하지 못 하는 청년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이문수 신부의 이야기에 감동을 받고 후원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목차
유재석이 기부한 이유
청년문간은 어떤곳?
청년문간 활동
- 청년카페 문간
- 청년밥상 문간
- 연탄나눔
- 청년 희망로드
청년밥상 위치 및 가격
유재석이 기부한 이유
먼저 이문수 신부는 지난 21일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더블럭'에 출연하였습니다. 유재석은 이문수 신부에게 청년들에게 싼 가격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이유를 물어봤고, 이문수 신부는 이에 2015년 여름 한 청년이 고시원에서 밥도 먹지 못 한채 생활고와 지병에 시달리다 죽은 기사를 보게됐고 이에 이러한 식당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문수 신부의 사정과 활동취지를 들은 유재석은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에 조세호가 유재석이 가서 사인이라도 해주면 큰 힘이 될 것같다라고 얘기를 했고, 이에 유재석은 사인보다는 거기는 후원금을 따악! 하는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거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 이후 오늘은 26일 유재석은 청년문간에 5,0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했습니다.
청년문간은 어떤곳?
청년문간은 청년들에게 식사를 싼 가격에 제공하는 것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청년문간은 이문수 가브리엘 신부가 운영하는 단체로 청년들이 힘든 시기에 실패와 좌절을 겪었을 때 창의적인 도전을 멈추지 않고 희망을 품고 계속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고자 운영이 되는 곳입니다.
앞서말한 고시원 청년의 죽음이 안타까웠던 한 수녀님이 이문수 신부에게 '청년들이 마음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이 있으면 좋겠다. 저희 수도원에서 운영을 해달라' 는 제안을 받게 되었고, 이문수 신부도 이에 동참하여 현재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청년문간 활동
청년 문간활동은 식사말고도 다양하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청년카페 문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카페 문간
청년카페 문간은 청년들이 편하게 책을 보며 휴식을 할 수 있는 공간이며 스터디 모임도 가능한 공간입니다. 3천여권의 책을 무상으로 대출해주며, 관심이 있는 책을 추천하는 도서 후원도 받고 있습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매주 일요일은 휴무를 합니다. 외부음료 반입 또 한 가능합니다.
청년밥상 문간
그 다음으로 방송에 소개가 되었던 청년밥상 문간입니다. 매주 월요일에서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8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메뉴는 김치찌개입니다. 휴식시간은 오후 2시30분에서 오후 5시 까지이므로 해당시간은 피해서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식사조차 부담이 되고 어려운 청년들에게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만들어진 사업이며, 후원자들의 지원과 봉사로 운영이 됩니다. 꿈나무카드를 소지한 아동들에겐 무료로 식사가 제공이 됩니다.
연탄나눔
이문수 가브리엘 신부는 연탄나눔 행사도 있습니다. 매년 겨울 11월부터 2월까지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성북구 일대에 연탄나눔 봉사를 하는데요. 가파르고 경사진 비탈길 때문에 차량이 들어올 수 없어 사람이 직접 전달하고 날라야 하는 지역입니다. 따라서 많은 후원과 지원이 필요한 봉사라고 알려졌습니다.
청년희망로드
청년희망로드는 현재 코로나 및 여러 기타 사정때문에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해당 사업은 2019년에 시행이 되었으며 청년들 스스로 미래가 불투명하거나 자아를 찾고, 의지와 희망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여정을 함께 하는 사업입니다.
청년밥상 위치 및 가격
청년밥상의 위치는 서울시 성북구 복구문로 11길 18-2 2층이며 지하철 북한산보국문역 1번출구에서 약 500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격은 김치찌개로 3천원이며, 사리를 추가할 경우 천원씩 추가금이 있습니다. 밥은 무한 리필이며, 햄이나 어묵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청년밥상을 자주 이용하던 한 청년은 청년밥상의 취지를 알게되고 스스로 자원봉사에 나서기도 했는데요. 취업준비 때문에 바쁘기도 하지만 일주일에 하루 정도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며, 스스로 봉사활동을 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후 좋은 회사에 취직하게 되어 너무 기쁜일이 있었다고 이문수 신부는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좋은 취지의 사업이 방송을 통해 알려지고, 유재석의 기부를 통해 더 알려지게 되니 이문수 가브리엘 신부는 고마움의 표시를 인터넷을 통해 다시 했습니다. 청년문간은 유퀴즈 온더블럭 방송 이후 많은 후원과 응원, 격려의 메세지가 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