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노쇼 백신 예약 필수체크 사항

by $%@#%@%$(* 2021. 5. 14.

카카오톡과 네이버를 통해 편리하게 백신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이른 바 '노쇼 백신' 이라고 하는데요. 본인이 직접 신청할수도 있고, 대리인이 대신 신청해줄수도 있습니다. 예약방법과 기간 연령 및 체크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노쇼 백신이란?
노쇼 백신 대상자
노쇼 백신 예약기간
노쇼 백신 예약방법

노쇼 백신이란?

노쇼 백신을 첫번째로 활용하고 있는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입니다. AZ백신은 1병을 개봉하면 총 10명의 인원이 맞을수 있으며 이중에서 7명이 우선접종 예약대상자가 되어야합니다. 한 번 개봉하면 6시간이 지나면 폐기를 해야하기 때문에 우선 접종대상자가 원활하게 예약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한-할머니가-코로나-백신접종을-맞는-모습
노쇼 백신 접종

하지만 우선접종 대상자가 예약이 7명이 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백신 접종은 미뤄지게 되며 국민집단면역 시기도 늦춰지게 됩니다. 따라서 노쇼백신 시스템을 활용하여 최대한 빨리 7명이 되면 우선접종 대상자를 포함하여 빠르게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돕는 백신접종 시스템입니다.

노쇼 백신 대상자

노쇼 백신대상자는 첫번째 순서는 70세에서 74세 어르신 (1974년생 ~ 1951년생) 이며 만성호흡기 장애인이 대상입니다. 다음두 번째 순서로는 65세에서 69세 어르신이며 (1952년생 ~ 1956년생) 입니다. 다음 순서로는 60에서 64세 이며 (1957년생 ~ 1961년생) 이 대상자입니다.

 

백신접종-대상자-안내-사진
노쇼 백신 접종 대상자

마지막 세번째 대상자로는 어린이집 교사, 유치원 교사,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선생님 등 조기접종 대상자 중에서 미접종자로 포함이 됩니다. 위와 같은 우선접종 대상자들의 백신접종이 먼저 되고 난 후에 일반 국민들에게 백신접종이 이루어질 계획입니다.

노쇼 백신 예약기간

노쇼 백신 예약기간 또 한 위의 접종 대상자 순서에 따릅니다. 첫번째 70세 ~ 74세 대상자는 2021년 5월 6일에서 6월 3일이며, 65세 ~ 69세 대상자는 2021년 5월 10일에서 6월3일까지 입니다. 마지막인 60세 ~ 64세와 조기접종 대상자들은 2021년 5월 13일에서 6월 3일까지 입니다.

노쇼 백신 예약 방법

노쇼 백신 예약방법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및 다음 네이버에서 '백신예약'을 검색한 후 해당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예방접종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코로나-백신접종-사이트-안내
노쇼-백신예약-사이트-순서
노쇼 백신 예약

다음으로는 본인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본인인증 방법으로는 휴대폰 본인인증, 아이핀 본인인증, 금융인증서 본인인증 방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본인인증이 가장 편리하니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문자를 받으시면 됩니다.

코로나-백신예약-본인인증-방법-안내
코로나-노쇼백신-의료기관-찾는-방법
코로나 백신예약

이후 원하시는 위치와 의료기관을 선택하신 후 예약일시까지 선택하고 예약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완료를 하시면  1단계를 통해 입력된 예약정보를 다시한번 체크하시고 휴대폰으로 예약정보를 보낼 수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사용허가 논란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사용허가 논란

미국의 한 제약회사에서 개발한 노바백스 백신의 부작용 및 국내 사용허가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코로나 백신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노바백스 백신이 희망이 될거란 기대를

1fa.societyfa.com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방법 4월 시행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방법 4월 시행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백신휴가가 내달 1일 부터 시행이 됩니다. 백신을 접종한 이후에 공식적으로 휴가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인데요. 코로나 백신휴가는 최대 2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신청방

1fa.societyfa.com

한강 실종 대학생 손정민군 부검결과 국과수

 

한강 실종 대학생 손정민군 부검결과 국과수

국과수에서 5월13일 한강 실종 대학생인 손정민군의 부검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아직까지 손징민군 친구의 사건 실마리는 풀리지 않은 상황이며 협조 또 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손정민군

1fa.societyfa.com

평택항 사망사고 이선호 대학생의 충격적인 진실 (+ 현장사진)

 

평택항 사망사고 이선호 대학생의 충격적인 진실 (+ 현장사진)

평탱항 사망사고의 희생자인 이선호씨는 지난 4월 22일 평택항 신컨테이너 터미널에서 작업을 하던 도중 300kg에 달하는 컨테이너에 깔려 그 자리에서 숨지고 말았습니다. 현재 이선호씨가 사망

1fa.societyfa.com

>>코로나 노쇼백신 예약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