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성남 건달 사기범 유영수 피해금액 100억원 추정

by $%@#%@%$(* 2022. 8. 10.

경기도 성남의 건달출신인 한 사람이 여성들을 주력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해당 사기범의 이름은 유영수로 알려져있으며 현재 피해자만 100여명에 사기 피해금액은 약 100억원대로 전해졌습니다.

 

1. 창업 사기 6억원
2. 차량사기 3억원
3. 계획적인 사기
4. 여자들 집에서 첩거
5. 다른 피해 사건
6. 조직에서도 포기
7. 사기범 잡을 수 있나?

1. 창업 사기 6억원

먼저 사기범 유영수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고소까지 진행하며 구체적인 글 작성을 한 피해자는 창업사기로 6억원 가량의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사기범-유영수-카톡-대화
사기범

이 피해자는 2020년도 12월부터 1월까지 자신의 현금 3억 2천만원을 투자했고 이중에서 2억원은 빚내서 빌린 금액이라 현재도 힘겹게 갚아나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기범은 피해자의 지인들에게까지 접근하여 약 2억 8천만원, 총 6억원 가까이 받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차량 사기 3억원

람보르기니-우르스-흰색
람보르기니 차량 사기

또한 피해자는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약 3억 6천만원에 구입한 것입니다. 현금(99.9%) 차량에 리스구입비용 1천만원인 차입니다. 창업 사기와 차량사기의 금액을 따져보면 이 피해자가 개인적으로 입은 사기금액은 약 7억원으로 추정됩니다.

3. 계획적인 사기

계획적인 사기로 알려진 대목은 바로 람보르기니를 구입할때 입니다. 사기범은 피해자에게 차량사기를 치기 위해서 공범3명과 중고차 딜러 2명이 같이 진행을 했습니다. 사기범은 피해자에게 차량사기를 하기 위해 공범자들을 미리 섭외한것인데요.

 

 

사기를 당한 후 중고차 딜러에게 호소를 하자 이 중고차 딜러는 "자신이 경찰 출신인데 장물인걸 알고 팔아도 벌금이 500만원이라 감수하겠다."라고 말하여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4. 여자들집에서 첩거

해당 사기범은 여자들에게도 피해 및 사기를 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피해자의 호소에 따르면 유영수 사기범은 나이트 및 업소에 가서 만난 여성들에게 여러 마약을 권하며 여자들을 만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남자-여자-잠자리-모텔
여자들집 첩거

또한 명확한 거주지 없이 이러한 여성들의 집에 첩거하며 도망을 다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고소 후 사기범의 집에 찾아갔지만 사기꾼을 만날 수 없었다고 전해졌습니다. 

 

 

유영수는 여성들에게 접근하여 돈을 빌리고 이 여성들을 범죄에까지 끌어 들였는데요. 다른 사기를 계획할 때 여자들을 캐스팅하여 사기를 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하며, 여기서 받은 금액을 너에게 반드시 갚겠다라는 식으로 추가적인 사기를 계속 벌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다른 피해사건

이 외에도 사기범은 다양항 사기를 벌였는데요. 전기오토바이 사업을 한다며, 이 사업에 투자하면 매일 고수익을 150% 주겠다고 약속한 사기 피해금이 약 80억원으로 알려졌으며, 빌라 사기 3건으로 피해금이 8억원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기-고소-접수진행
사기 고소진행

또한 불법 게임사이트를 운영한다면서 운영비를 받은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현금이 없는 사람들은 카드를 건내주면 투자매출로 인정하여 수익을 돌려주겠다고 약속했는데요. 사기범은 이 카드로 백화점을 다니면서 명풍 시계와 옷을 구입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 조직에서도 포기

앞서 말했다시피 유영수 사기범은 이전의 성남에서 조직생활을 한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실제로 제보글을 작성한 피해자도 사기금액을 요구했다가 조직원들에게 맞았다고 밝혔으며 만나지도 못하게 동생들을 불러서 물리적으로 막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직원들-검은정장
성남조직원

또한 조직에서도 유영수 사기범을 포기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성남에서 조폭생활을 하다가 같은 조직원에게 약 20억원대의 피해를 입히고 도망을 갔으며 잡히면 "갚겠다 시간을달라" 라고 빌며 맞고 도망다니는 생활을 지속하다 조직에서도 포기한것으로 전해졌습니다.

7. 사기범 잡을 수 있나?

이 사기범은 피해자에게 강간죄를 씌우기 위해 여자까지 소개를 시켜줬다고 하는데요. 사기범은 피해자와 여자가 관계를 맺으면 강간죄 고소로 협박을 하여 사기를 무마하려는 의도가 드러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러한 사기범들은 대충 징역살다 나와서 똑같은 수법으로 계속 연명한다는 것인데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피해를 당한 사람들이 모여서 사건을 1개로 퉁치며 고소하는 것이 아니라 최대한 건건히 고소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소장-일러스트-손가락

이렇게 많은 사람들에게 사기를 친 사기범의 피해자들은 대부분 연대하여 사건을 1개로 뭉쳐서 고소를 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사건이 병합되어 1개의 사건으로 치부되고 전과도 크게 되지 않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피해자들끼리 연대를 하여 고소를 진행할 때 스파이가 낀다고 하는데요.

 

사기범은 가장 마음이 약한 사람에게 접근하여 "네 돈은 꼭 돌려줄게" 라며 피해자 연합에 들어가도록 지시한 후 사기꾼에게 유리하도록 계속해서 정보를 빼낼 확률이 높은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뻑가 BJ잼미 사망 소식에 사과 해명영상 충격적인 내용

 

뻑가 BJ잼미 사망 소식에 사과 해명영상 충격적인 내용

이슈 주제를 다루고 있는 유튜버 뻑가가 BJ잼미와 어머님이 사망 소식과 관련하여 사과 및 해명 영상을 올렸습니다. 2019년 6월 BJ잼미가 감스트, 남순, 외질혜가 함께 하는 방송에서 페미 및 남혐

1fa.societyfa.com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지원금액 알아보기

 

청년희망적금 가입대상 지원금액 알아보기

금융위원회에서 청년희망적금 상품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소득이 높지 않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적금 상품이며 꾸준히 납입을 했을 경우 저축장려금을 지원하는 내용인데요. 청년희망

1fa.societyfa.com

공군 중사 이예람 성추행 가해자 징역 9년 충격적인 이유

 

공군 중사 이예람 성추행 가해자 징역 9년 충격적인 이유

지난 5월 공군 이예랑 중사가 같은 부대 상사의 성추행으로 인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로부터 재판이 집행되기 까지 6개월 가해자인 장 모 중사는 징역 9년을 선고받았습니

1fa.societyfa.com

 

>> 대한민국 법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