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초록우산 페미 후원논란이 충격적인 이유

by $%@#%@%$(* 2021. 5. 21.

현재 국내 아동복지와 어린이 후원을 지원하는 초록우산이 페미단체를 후원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기존에 초록우산 재안에 10년가까이 후원을 하고 있던 분들도 후원을 중단하겠다는 의견을 전했는데요. 어떠한 부분이 상관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초록우산과 페미의 관계
-세종영어 책모임 페미-수다

-경기여성위원회 페미동아리
-성평등 도서존
남초사이트 반응
초록우산 입장해명

초록우산과 페미의 관계

초록우산 페미 후원논란이 충격적인 이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페미니스트 후원

세종영어 책모임 페미-수다

해당 사건이 붉어지게 된 계기는 2018년 초록우산재단이 영어책모임 '페미-수다- 1기 회원을 모집하는 게시글이 알려지면서 입니다. 2018년 3월부터 6월까지 약 15주 동안 진행된 페미수다 1기 캠페인은 책 '엄마는 페미니스트 : 아이를 페미니스트로 키우는 15가지 방법' 등의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 형태를 진행했습니다.

 

초록우산 페미 후원논란이 충격적인 이유
세종 페미-수다

이 모임의 주최와 주관은 세종여성에서 했으며 후원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한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어린이의 후원과 양성을 위해 후원이 된 것이 아닌 아동중에서도 여성에게만 편향되어 지원되었다는 점에서 공분을 샀습니다.

경기여성위원회 페미동아리

초록우산 페미 후원논란이 충격적인 이유
페미니즘 경기여성위원회

또 한 경기 여성위원회가 참여하고 있는 '10대 페미니스트 성장동아리 페미니즘 교육을 실천하는 경기여성위원회에도 초록우산이 후원하고 있다는 게시글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어났습니다.

성평등 도서존

성평등 도서존은 여성가족부와 롯데지주 그리고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이 함께 만든 것입니다. 여기서 실시하는 '나다움어린이책' 사업은 남녀간의 성에 대한 이해를 아이들에게 교육시키키 위해 만들어진 사업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초록우산 페미 후원논란이 충격적인 이유
성평등 도서존

그러나 해당사업의 설명에서는 동성애를 강조하거나 다소 부적절한 표현들이 있어 이 또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후 여가부가 논란이 일어나자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은 해당사업에서 손을 떼는 선택을 합니다.

 

남초사이트 반응

현재 해당 사실이 알려지면서 기존에 초록우산을 후원하고 있던 사람들이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좋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던 사람들은 크게 분노하며, 후원을 중단하겠다는 네티즌들이 많이 나타났습니다. 특히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국내 유명가수인 아이유가 5억원이나 후원을 하면서 더욱 관심을 받게되었습니다.

 

초록우산 페미 후원논란이 충격적인 이유
초록우산 후원해지 

이러한 가운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페미와 연관성이 있는 정황들이 알려지면서 "그나마 믿던 후원단체인데 실망이다." "10년 가까이 후원했는데 오늘부로 중단합니다" 등의 글리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초록우산 페미 후원논란이 충격적인 이유
초록우산 후원

현재 남자들이 주로 활동하고 있는 에펨코리아, 엠엘비파크 등의 남초사이트에서는 초록우산의 후원을 끊고 다른곳을 후원하겠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초록우산 입장해명

이러한 논란에 휩싸이게 된 초록우산측은 오늘 입장문을 내게 되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페미니즘 사업과 관련하여 전혀 연관성이 없는 오해이며 아동지원사업에 피해가 발상할 수 있으므로 근거없는 주장은 자제해 달라고 말을 전했습니다. 아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입장 전문입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일부 사이트 게시판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허위사실과 관련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게시글 사진 속 행사는 2018년 10월 20일 진행된 <2018 대한민국 시민 in 학생축제>로 교육부 주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 한국교육개발원 · 충청남도교육청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 취지는 아동·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아동 관점의 정책안을 개발하고 제안하는 것으로, 행사에서 운영된 전체 부스 중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놀이 및 권리체험, 정책 부스를 담당하여 운영하였으며, 게시글 사진 속 해당 부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무관하고 재단이 행사에서 함께한 기관들과도 전혀 관련이 없음을 밝힙니다. 아동 청소년의 의견을 듣는 장을 마련하여 아동 참여권 증진에 기여하고자 본 행사에 동참한 바 있습니다.

이 외에도 어린이도서관 건은 공공도서관으로서 독서동아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책모임을 위한 장소제공으로 참여한 바, 해당 모임과는 관계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모든 사업은 UN아동권리협약을 기준으로 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정치·종교·인종·성별에 따른 편향성을 가지지 않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사업을 수행해나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기부금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금과 배분사업을 진행하며, 내부 감사와 외부 회계감사, 정부감사를 통하여 투명한 재정 운영을 검증받고 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게재 및 확산할 경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아동지원사업에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자제 부탁드립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앞으로도 스스로를 점검하며 투명하게 복지사업을 운영하여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GS25 남혐논란 포스터 충격적인 이유 총정리

 

GS25 남혐논란 포스터 충격적인 이유 총정리

현재 편의점 GS25에서 진행중인 이벤트와 다양한 홍보 포스터에서 남성혐오 논란을 조장하는 커뮤니티인 '메갈리안'의 흔적이 노골적으로 발견됨에따라 큰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GS25 남혐

1fa.societyfa.com

메갈리안 남혐논란 포스터 경찰에까지? (겉잡을 수 없는 이유)

 

메갈리안 남혐논란 포스터 경찰에까지? (겉잡을 수 없는 이유)

현재 GS25에서 메갈리안의 남성혐오의 표시가 포함된 캠핑 포스터가 공개되면서 사과를 하며, 포스터 수정을 하고 불매운동까지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갈리안의 표식이 민중의 지팡이인

1fa.societyfa.com

인천 허민우 꼴망파 노래방 살인사건 신상공개 (나이 키 조폭)

 

인천 허민우 꼴망파 노래방 살인사건 신상공개 (나이 키 조폭)

인천 노래방 살인사건의 용의자인 허민우의 신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잇따라 허민우가 예전에 인천의 유명 폭력조직인 '꼴망파'의 조직원이었던 사실과 조직폭력배로서의 활동으로 인해 경찰의

1fa.societyfa.com

머니게임 파이 나락가는 이유 논란 총정리

 

머니게임 파이 나락가는 이유 논란 총정리

진용진이 계획한 유튜브 대형컨텐츠 '머니게임'이 종료되면서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논란이 있지만 그중에서 6번 참가자였던 파이에 대한 논란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간략한 설

1fa.societyfa.com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