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주가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게임 종목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라는 단일 게임으로 수익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데요. 공모가가 49만8,000원으로 발표되었지만 상장 직후 10% 낮은 44만 8,000원 가량을 돌고 있습니다. 크래프톤 공모가 하향은 왜 일어났을까요.
목차
크래프톤 주식
크래프톤 공모가 하향세
크래프톤 주가 전망
크래프톤 주식
크래프톤 주식은 2007년 3월에 설립된 게임스포트웨어 및 개발 서비스를 하는 회사로서 현재 총 게임으로 유명한 배틀그라운드가 주력 게임입니다. 배틀그라운드가 전무후무한 대박을 치자 상장까지 이뤄지게 되었는데요.
크래프톤의 계열 회사는 총 22개 이며, 비트윈어스, 레드사하라스튜디오, 스콜, 블루홀스튜디오, 라이징윙스 등이 있습니다. IPO 기업공개시 게임대장주로 불릴만큼 NC소프트와도 세력을 견주고 있던 기업인데요. 아쉽게도 상장 첫날의 초반장세는 좋지 않습니다.
크래프톤 공모가 하향세
애초에 크래프톤 공모가가 너무 높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49만8천원은 역대 공모가 중에 2번째로 높은 가격입니다. 게임시장의 대어로 주목을 받았던 크래프톤이 공모가 하향세를 겪는 이유 중 하나는 상장직후 유통 가능한 주식이 많다는 점입니다.
크래프톤의 주식은 현재 전체의 30%를 웃돌고 있는데요. 이는 최근에 주목을 받았던 카카오뱅크 주식은20%였던 것보다 10%나 높은 수치입니다. 상장주식 3889만8070주에서 최대주주 보유를 제외하고 의무보유, 우리사주조합 배정분을 빼면 1909만주 가량이 상장직후 유통이 가능합니다.
크래프톤 주가 전망
크래프톤은 일반청약에서도 청약 증거금 5조 358억원, 수요예측 경쟁률 또한 243.15대1로 아쉬운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보통 최근 공개된 청약증거금은 크래프톤보다도 작은 기업도 10억원의 청약증거금을 모았는데요.
현재 크래프톤의 주가는 42만원 기준으로 증권시장 20위에 달합니다. 이는 게임업계의 강자인 엔씨소프트보다도 시가총액이 높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단일게임에만 수익을 의존하고 있어 미래에 대한 가치도 불안전한 상황입니다.
한 개의 사업아이템이 탄탄하다고 해서 이것이 주식의 가격도 탄탄하다는 뜻은 아닙니다. 1개의 아이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수익이 분산되어서 기업이 돌아가는 것이 투자자입장에서 훨씬 더 안전한 지표입니다.
또한 중국에서의 배틀그라운드가 갖고 있던 시장을 중국기업 텐센트에게 수수료를 받고 넘겨줬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악재가 겹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크래프톤은 청약에 넣은 투자자들의 따상을 주지는 못 했으며, 공모가보다도 10%빠진 주식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크래프톤의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선 배틀그라운드 말고도 다양한 게임을 통해서 수익을 만들어야 안정적인 기업지표를 통해 주식이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크래프톤 주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