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로블록스 주가 40% 이상 급등 이유와 분석

by $%@#%@%$(* 2021. 11. 10.

어제 로블록스 주가가 장외 시간에 40%나 급등을 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로블록스를 유심히 봤을 때만해도 70 ~ 80달러를 멤돌고 있었는데요. 사지 못 한 사람들은 많이 아쉬워 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가 어떤 기업이고 어떤 이유 때문에 주가가 폭등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로블록스 기업 간단 설명
로블록스 주가 폭등 이유
로블록스 주가전망

로블록스 기업 간단 설명

로블록스는 요즘 유행하고 있는 메타버스의 개념을 착용해 여러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고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 만의 특징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게임을 만들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로블록스-포스터-이미지
로블록스 기업

스타크래프트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자신이 직접 유즈맵을 만들고 세팅해 각양각색의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각 유저들이 만든 다양한 게임을 함께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장르 또한 구분 없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로블록스-게임-만드는-장면
로블록스 게임

로블록스 게임 유형으로는 RPG, FPS, 타이쿤, 시뮬레이터, 공포, 스토리, 미니게임, 등이 있으며 로블록스에는 '로벅스'라는 게임 머니를 통해 캐릭터의 의상이나 악세사리 또는 게임패스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벅스를 꼭 써야만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로블록스 주가 폭등 이유

로블록스가 주가가 폭등한 이유는 크게 세 가지를 들수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현재 IT기업이 메타버스에 큰 관심을 쏟고 있으며 향후 메타버스 세계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로블록스와 메타버스가 무슨 상관이냐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향후 다가올 메타버스 기반의 환경과 세팅을 미리 해놓고 있었으며, 무엇보다 게임사가 정해놓은 게임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로블록스 안에서 자신에 원하는 게임을 창작하고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다가 올 메타버스에서는 그 안에서의 창작활동이 이루어지는데 로블록스는 그 포인트를 잡고 기업을 이끌어 갔습니다.

 

로블록스-하루평균이용시간-그래프-사진
로블록스 하루평균 이용시간

두번째로는 플레이 시간입니다. 구체적으로는 현재 미국의 10대들이 사용하고 있는 평균 이용시간인데요. 거대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하루 평균 이용시간이 35분, 유튜브는 54분, 틱톡이 58분을 자리잡았습니다. 로블록스는 무려 156분 2시간 30분이 넘는 이용시간을 쓰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이미지
로블록스

어떠한 플랫폼에 많은 트래픽이 들어오고 유저들의 이용시간이 많다는 것은 향후 폭팔적인 성장성을 예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로블록스는 앞으로의 주 타겟층이 될 10대들이 하루에 어떤 플랫폼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이용시간이 쓰이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대치도 뛰어납니다.

 

 

마지막으로는 매출 실적에 따른 폭등입니다. 로블록스가 올해 3분기 매출이 1년전의 2배인 6,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3분기의 사용자수는 약 30%늘었으며, 이용시간도 약 29% 증가 했습니다. 로블록스 주가는 약 77달러에서 멤돌다가 실적발표를 마친후 장외 시간에 40%가 폭등했습니다.

로블록스 주가 전망

로블록스의 전망을 낙관적으로 본다면 향후 다가올 메타버스에 대한 기대감과 앞서 말씀 드렸던 유저들의 이용시간, 매출액을 예로 들수가 있습니다. 

 

로블록스-주식-주가-사진
로블록스 주가 폭등

단점으로는 아직까지 그래픽이 좀 조합하게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미국에서도 10대들에게 인기가 있고 20~40대에게 인기 없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그래픽 때문입니다. 또한 문제점으로 가장 크게 제기되고 있는 것이 무분별한 잔혹성 게임이 나오고 있고 이를 제대로 제재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10대들이 많이 사용하는 게임인데 잔혹한 장면, 욕설, 인종차별 등에 청소년들이 노출되게 되면 이는 심각한 사태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결국 로블록스가 기술 개발에 열중을 하면서 위험한 카테고리 부분을 어떻게 잡을지가 로블록스 주가 전망에 포인티로 보입니다.

 

AMD 주식 메타 페이스북과 제휴 발표 급상승

 

AMD 주식 메타 페이스북과 제휴 발표 급상승

라이젠 CPU를 만들고 있는 AMD가 메타 (구 페이스북)과 함께 제휴를 맺었다는 소식을 발표하면서 주식이 10%급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메타에는 가상현실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상당한 기술력의 반

1fa.societyfa.com

요소수 대란 정관수술 요소수 판매처 중고나라

 

요소수 대란 정관수술 요소수 판매처 중고나라

현재 중국에서 요소수 수출을 중단하면서 디젤 차량운행을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의 피해가 상당합니다. 요소수 대란에 따라 차량의 정관수술 및 요소수 판매처 요소수 중고거래 등 요소수를

1fa.societyfa.com

크래프톤 주가 전망 공모가 상승 못 하는 이유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 주가 전망 공모가 상승 못 하는 이유 배틀그라운드

크래프톤의 주가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게임 종목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라는 단일 게임으로 수익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데요. 공모가가 49만8,000원으로 발표되었지만 상장 직후 10% 낮은

1fa.societyfa.com

빌게이츠 이혼 146조원의 재산 부인과 어떻게 처리하나?

 

빌게이츠 이혼 146조원의 재산 부인과 어떻게 처리하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창업자인 빌게이츠가 트위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부인과 이혼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약 27년간의 부부생활을 하면서 빌게이츠 부부의 자산은 약 146조 원에 달하는데요. 막대한

1fa.societyfa.com

>>로블록스 주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