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머니게임 파이 나락가는 이유 논란 총정리

by $%@#%@%$(* 2021. 5. 17.

진용진이 계획한 유튜브 대형컨텐츠 '머니게임'이 종료되면서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논란이 있지만 그중에서 6번 참가자였던 파이에 대한 논란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간략한 설명과 함께 머니게임 파이의 논란이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머니게임이란?
6번 BJ 파이는 누구?
여자들 집단퇴소 논란
 -상금분배 약속
 -퇴소했으나 상금수령

4번 논리왕전기와 싸움
4번 논리왕전기와 화해 합방
녹취록 공개 협박
논란의 파이 결국은..

머니게임이란?

머니게임-파이-방송-논란
BJ파이 머니게임 논란

먼저 간략하게 머니게임에 대하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니게임은 배진수 작가의 웹툰이 원작이며 게임일수 100일 총 상금 448억 머니게임 공간에서의 적용물가는 1000배인 설정입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219만 구독자 진용진은 해당 컨텐츠를 유튜브로 제작하게 되었고 실제 촬영을 하게 됩니다.

 

유튜브-진용진-머니게임-룰-설명
유튜브 진용진 머니게임

유튜브 머니게임에서는 총상금 4억8천만원, 게임기간 14일, 총8명의 참가자자 참여하여 살아남는 사람이 최종 상금을 가져가는 수치로 바뀌어 진행이 됩니다. 참여자는 공혁준, 빅현배, 육지담, 산범, 박준형, 논리왕전기, 이루리, 파이, 가오가이, 니갸르가 참여했습니다.

BJ파이는 누구?

BJ파이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BJ이며 주로 리그오브레전드와 배틀그라운드 게임 컨텐츠를 방송하는 인터넷방송인입니다. 그러다가 시청자들과 여러 소통을 하다가 게임합방을 통해 유명세를 타고 이번 진용진의 머니게임에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BJ파이-셀카
BJ파이

파이는 예쁜 외모로 걸그룹 연습생시절을 지냈으며 걸그룹의 이름 예명또한 '파이'였다고 알려졌습니다. 또 한 최근 논란이 된 '고모 국밥집 깍두기 재사용' 의 주인공도 파이였습니다.

 

BJ파이-고모집-국밥-깍두기-사진
파이 고모 국밥집

다른 손님이 먹다남은 깍두기를 재사용하는 모습이 포착되었고, 많은 사람들의 비난을 받았습니다. 특히나 코로나 시국이라 여론들은 더욱 민감한 상태였고 이내 사과영상을 올렸습니다.

여자들 집단퇴소 논란

머니게임은 게임시작 8일전 4명이상이 퇴소를 하게되면 게임이 종료가 되는 룰이 있습니다. 머니게임 5일째 되는날 남자들과 여자들의 언쟁이 높아졌고, 5번 이루리가 6번 파이에게 "4명이상 퇴소하면 게임종료라 어차피 상금 못 가져가" 라는 정보를 알려줍니다.

머니게임-집단퇴소-발언-장면
여자참가자 집단퇴소

이에 6번 파이와 여자들은 함께 연합을 하여 집단 퇴소를 하게 되고 머니게임의 규칙상 종료가 됩니다. 하지만 제작진들과 여성참가자들이 다시 얘기를 한 결과 참여를 하겠다고 했고, 집에 다녀온 여성 참가자들은 다시 머니게임을 촬영하게 됩니다. 

머니게임-집단퇴소-설명-자막
머니게임 종료 및 재개

이에 머니게임 시청자들은 "퇴소했으면 끝이지 왜 다시 참여를하나?", "머니게임 룰이 깨졌다. 진용진은 집단 퇴소영상을 공개해라" 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상금분배 약속

진짜 문제는 여자 참여자들이 다시 오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남자 참가자들과 여자 참가자들의 싸움이 심해질 때 여자 연합팀은 '누가 우승을 하던 상금을 나누자' 라는 협상을 맺게 됩니다. 이 협상을 가장 주도했던 것은 6번 파이입니다.

 

이루리-상금분배-엔빵-카톡-공개
상금 분배 엔빵 이루리 카톡

이에 의사의 권유로 조기퇴소를 한 2번 육지담과 5번 이루리 6번파이 8번 니갸르는 누가 우승을 하든 상금을 분배하기로 했기에 암묵적인 연합이 됩니다. 남자들은 이러한 것을 몰랐고, 6번 파이의 설득에 넘어간 7번 가오가이의 3번 박준형은 남자인 1번 공혁준과 4번 논리왕전기를 떨어트립니다.

퇴소했으나 상금수령

예정대로 1번과 4번이 떨어지게 되었고, 이제 7번과 3번이 떨어질 차례였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주도한 계획임에도 갑자기 7번을 배신했다는 것에 대한 죄책감을 느낀 6번 파이는 자진퇴소를 하게 됩니다. 

 

6번방에서-우는-머니게임-파이
죄책감을 느끼며 우는 파이

사실 6번 파이는 자진퇴소를 해도 크게 상관 없습니다. 이미 남자 1번, 4번이 떨어졌기 때문에 여자측의 우승은 확실시 된 상황이었고, 본인이 퇴소를 해도 상금분배를 약속했기 때문에 먼저 퇴소해도 상관이 없었죠. 여자들과 아무 상의 없이 갑자기 6번 파이는 자진퇴소를 합니다.

 

-파이-머니게임-자진퇴소후-메모-사진
파이 자진퇴소

이에 8번 니갸르는 6번 파이가 자진퇴소를 했으니 애초에 약속은 없던걸로 하고, 남은 사람인 3번, 5번, 8번이 상금을 많이 챙기자 였는데, 5번 이루리는 사람이 중요하다라며 처음 약속대로 퇴소자들에게 상금을 주자고 주장을 합니다. 이 싸움으로 인해 이루리와 니갸르는 서로 손절하게 됩니다.

 

 

결국 6번 파이는 먼저 자진퇴소를 했지만 상금분배를 약속했기 때문에 여자 참가자들 5번과 8번에게 상금 3,000만원을 받았습니다. 육지담도 먼저 퇴소를 했지만 상금을 받았습니다. 이제는 여자들끼리 상금 분배문제로 싸우기 시작했는데요. 아직 육지담과 파이는 받은 상금을 돌려주지 않은 상황입니다.

4번 논리왕전기와 싸움

그러나 파이의 문제는 더 커지게 됩니다. 바로 4번 참가자였던 논리왕전기와 싸우게 되면서입니다. 물론 머니게임 안에서는 서로 거짓말도 허용되며, 극한의 상황이다보니 서로 격해지고 싸우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는 머니게임 시청자들도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허용하는 부분입니다.

 

머니게임-파이-전기-싸우는-장면
파이 전기 싸움

5일째 되는 날 4번 논리왕전기와 6번 파이가 서로 심한말을 하며 싸우게 되는데요. 방송상에 공개된 내용을 봤을 땐 이제 서로 얼굴을 마주하기 힘들 정도였으며 두 사람의 사이는 좋지 않았습니다.

4번 논리왕전기와 화해 합방

하지만 머니게임 방송이 다 끝난 후 리뷰 합방을 하면서 서로 화해하며 다 끝났으니 마무리는 훈훈하게 짓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충격적인 것은 화해를 하고 잘가~ 어 잘가~ 를 하고 난뒤 6번 파이가 개인방송을 다시 켰는데요.

 

논리왕전기-파이-화해-합동방송-머니게임-리뷰
파이 전기 화해합방

그 방송에서 논리왕전기에 대한 악감정이 생겼다며 4번에게 먼저 싸움을 걸기 시작합니다. 이를 본 시청자들은 파이의 이중적인 태도에 큰 충격을 받았고, 논리왕전기도 방송 화해하고 잘 끝냈는데 왜 이러지? 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녹취록 공개협박

머니게임 종료이후 여론이 계속해서 파이에게 안 좋게 흘러가자 파이는 4번 논리왕전기를 빌미로 삼아 녹취록을 공개하겠다고 협박을합니다. 하지만 실상 통화내용에서 전기가 불리한 내용은 없었고 전기는 공개를 하라고 합니다.

 

안좋은표정의-BJ파이
파이 개인방송

또한 아프리카 방송에서 '니갸르 정보.hwp'의 파일이 발각되면서 니갸르에 대한 폭로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논란의 파이 결국은..

4번 논리왕전기는 파이가 녹취록을 공개하면 나도 내 카드를 꺼내겠다고 말했습니다. 머니게임 안에서 있었던 일들로 말을 하는 것은 상관없는데, 왜 밖의 일까지 얘기를 하냐며, 자신도 바깥에 일 얘기할거 많다라고 했는데요. 이에 파이는 꼬리를 내리고 서로 영상을 올리지 말자고 합니다.

 

머니게임을-리뷰하는-공혁준-노래하는코트-논리왕전기
코트 논리왕전기 공혁준

파이는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자신의 모든것을 준비해서 얘기를 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여자 상금분배에 관한 문제일지, 논리왕전기의 싸움에 관한 문제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파이 폭로 김계란 녹취록 공개한 소름끼치는 이유

 

파이 폭로 김계란 녹취록 공개한 소름끼치는 이유

지난 5월 24일 머니게임에서 6번으로 참여했던 BJ 파이가 폭로방송을 하겠다고 예고를 했으며 3시간 가까운 시간동안 김계란, 전기, 진용진, 공혁준, 니갸르, 육지담 등과의 대화 및 통화 녹취록을

1fa.societyfa.com

육지담 해명 머니게임 상금엔빵의 결과

 

육지담 해명 머니게임의 충격적인 결말

지난 5월 15일 머니게임의 최종화가 공개되면서 우승자는 5번 이루리와 8번 니갸르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상금을 1/N을 하는 입장이 공개되면서 머니게임의 본질이 흐려졌단 주장이 나오고 있습

1fa.societyfa.com

손정민 친구 공식입장문 공개 의심스러운 부분

 

손정민 친구 공식입장문 공개 의심스러운 부분

현재 손정민군의 친구와 부모님의 변호를 담당하고 있는 원앤파트너스 변호사 측에서 친구와 가족의 공식입장문을 처음음으로 팔표하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손정민군 친구인 A씨의 변

1fa.societyfa.com

제이비 사과 라이브 방송에 충격적인 여성 나체사진

 

제이비 사과 라이브 방송에 충격적인 여성 나체사진

갓세븐의 멤버 JB가 지난 5월 13일날 한 라이브 방송을 하던 도중 노출이 심한 여성의 나체 사진이 방 벽면에 도배 되어 있는 사진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되고고 있습니다. 사진중에서는 여성의 엉

1fa.societyfa.com

 

 

>>파이 유튜브 채널

>>파이 논란 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