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미스트롯2 결승전 마지막 투표

by $%@#%@%$(* 2021. 2. 25.

 

오늘 미스트롯2의 최종 결승전이 이루어지는 날입니다. 미스트롯2의 최종 결승 진출자 TOP7은 김다현, 은가은, 양지은, 홍지윤, 김의영, 김태연, 별사랑인데요. 먼저 심사위원이자 마스터 군단을 이끈 장윤정은 매해 숨어있던 실력자들의 등장이 놀랍기만하다 라며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는데요.

 

 

미스트롯2의 제작진의 말에 의하면 결승전은 총 2주 동안 걸쳐서 진행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라운드와 2라운드 나눠서 진행이 됩니다. 생방송 도중 실시간 문자 투표와 심사위원 마스터들의 현장점수와 대국은 응원투표 점수가 모두 더 해져서 미스트롯2의 결승자 진을 뽑게 됩니다.

 

 

결승 전 1라운드에서는 유명한 작곡가들로부터 받은 새로운 노래를 부르는 경연이 이루어지는데요. 이른 바 '작곡가 미션' 이 1라운드입니다. 기존의 노래를 부르는 것은 노래의 느낌이나 연습이 익숙할 수 있지만, 새로운 곡을 얼마나 잘 분석하고 표현을 잘하느냐에 따른 경연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 한 지난 준결승에서 아쉽게 탈락한 류정원, 윤태화, 마리아, 허찬미, 김연지, 황우림, 강혜연 도 함께 미스트롯2 결승 무대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이때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어쩔 수 없이 서로 경쟁해야 하는 구도에 있었지만, 이제는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노래를 함께 부르는 동료로서 참여하게 되는데요. 

 

 

이들은 결승전 무대를 치루는 가수들에게 뜨거운 응원에 메세지를 보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한 준결승진출자 7명인 프로젝트 그룹은 미스 레인보우를 결성하여 미스트롯2 갈라쇼에서 함께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전 준결승전 탈락자를 응원하셨던 분들은 이번 결승전 무대에서 조금이나마 아쉬운 마음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 결승전은 국민투표로 당선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국민들의 투표가 중요합니다. 심사위원인 조영수 또한 이번 미스트롯2는 전체적으로 실력이 상향평준화 되어서 판단하기가 더욱 어렵다 라며, 그만큼 퀄리티 높은 무대들이 매회마다 쏟아져 나오고 있어 미스트롯2의 진선미를 추측하기가 쉽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또 한 재능있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매 라운드 판단하기가 너무나 어려웠다고 말했는데요. 항상 정확하고 공정하게 판단하기 위해 모든 심사위원들이 많이 생각하고 고통스러워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내일은 미스트롯2의 결승전에서 임영웅과 같은 트롯 스타가 탄생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이번 미스트롯2 결승 무대에서는 2020년 대한민국을 뒤 흔들었던 미스터트롯의 참가자들이 나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임영웅, 이찬원, 영탁,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미스트롯2의 결승전 무대에서 합동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스터트롯의 임영웅을 보고싶으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데요.

 

 

미스트롯2에서 항상 재미있는 말들로 사람들을 즐겁게 해줬던 붐 조차도 이제 결승전 주사위는 던져졌다. 참가자들 모두 본인의 실력을 100%발휘하여 후회없는 무대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또 한 지금까지 힘겨운 경연과정을 잘 버텨온 출연자들에게 너무나 수고했고 고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전했는데요. 끝까지 응원하며 박수치고 함께 화이팅 하자 라고 전했습니다.

 

 

마스터 심사위원 중 한 명인 신지는 늘 이러한 경연 프로그램을 하면서 느끼지만 실력있는 분들이 참 많다는 것을 느낀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무대에 마스터의 자격으로서 있는 것 자체가 영광스러울 따름이라며, 마지막 무대까지 참가자들이 지치지 않도록 응원을 하겠다고 미스트롯2의 결승 무대 소감을 밝혔습니다.

 

 

미스트롯2에서 참가자들에게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는 박선주 마스터는 심시위원으로서 처음으로 맡는 무대는 아니었지만 미스트롯2의 참가하는 분들이 엄청난 실력자들이기 때문에 자신조차도 긴장감을 놓지않기로 결심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나 각 콘테스트에서 내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참가자들의 기획력에 많이 놀랐다고 전했습니다. 또 한 미스트롯2의 마스터로 참가하면서 자신 또 한 배워가는게 많아서 고맙다고 전했습니다.

 

 

또 한 장영란은 자신은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마스터로서 참여하는것에 사실 마음의 부담이 었었다고 고백을 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의 입장으로서 평범한 시청자의 입장에서 들었을 때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귀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며, 주부의 마음으로서 결승 진출자들이 마지막까지 힘을 낼 수 있도록 응원해주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말했습니다.

 

 

미스트롯2의 최고 시청률이 33%를 넘어가는 만큼 많은 미스트롯2의 제작진들 또 한 초긴장상태로 방송준비를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스트롯2의 제작진들은 마지막 2번의 무대가 남아있기 때문에 제작진과 참가자, 심사위원 마스터까지 모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또 한 특별하게 결승이 끝난 후 시상을 할 때에는 미스터트롯의 전시즌 우승자이자 진이었던 임영웅이 직접 미스트롯 2대 진 우승자에게 트로피와 왕관을 전달하는 특별 수여식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스터트롯의 진출자이자 미스트롯2의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던 장민호는 정말 쟁쟁한 실력자들이 많다고 전하며 본인도 미스터트롯에서 경쟁을 해봤기 때문에 매주마다 한사람 한사람 떨어질 때 마음이 너무 아프고 머리가 아플 지경이었다고 전했는데요. 결승 무대가 끝나면 이제는 심사위원으로서가 아닌 트롯을 함께하는 동료 선후배로서 잘 지내고 싶다고 얘기를 했으며, 미스트롯2 참가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미스트롯2 10회의 전체 시청률은 31%로서 종편 방송의 시청률 신기록을 매번 갈아치우고 있습니다. 총 8차례에 걸쳐 이루어진 대국민 투표는 누적 투표수가 3,000만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참가자의 동영상 조회수는 1억뷰를 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미스트롯2는 이미 미스트롯의 시즌1을 넘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미스트롯1의 마지막 시청률은 18%였는데요. 시즌2는 1화부터 28%를 기록하며 어마어마한 시청률 파워를 보여주었습니다. 대한민국 가정의 리모컨은 대부분 중년의 여성들에게 달려있기 때문에 목요일 밤 10시의 채널은 대부분 미스트롯2 일 수 밖에 없는데요. 

 

 

이는 또 한 남성의 팬심보단 여성의 팬심이 훨씬 더 강력하다는 것을 시사하기도 합니다. 최근 트롯트에 대한 열풍이 불면서 미스트롯2가 초창기의 인기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한 관심도 몰렸는데요. 넘어설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습니다. 트롯트의 원조 프로그램의 힘을 똑똑히 보여주며 시청률이 30%가 넘는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또 한 최종 결승전에는 미스터트롯의 진이었던 임영웅과 이찬원, 영탁 등이 함께 출연하기 때문에 기존의 미스터트롯의 팬들도 함께 방송을 시청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미스트롯2의 마지막 결승무대는 화려하게 마무리 될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미스트롯2는 2월 25일 22시 채널 TV조선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2

  • 오늘 2021.03.05 08:40

    김다연,김의영이 레인보우로 가고
    황우림, 윤태화가 탑7에 들어야죠.
    솔직히 실력이야 비슷비슷 하지만,
    화제성과 흥행으로 본다면
    김다연, 김의영의 너무 조용하고 범생이 느낌,
    황우림, 윤태화가 더 튀는건 사실이죠.
    장윤장 마스타 말대로
    실력들이 상향평준화 되어서
    탑7이나 레인보우나 실력차이 거의 못느낌.
    솔직히 미모나 화제성은 레인보우가 한수위죠.
    믿거나 말거나...ㅋ
    답글

  • 찬찬찬 2021.03.05 22:12

    이번 경연은 전문가가 필요 없는 결과로 나타났다. 전문 평가 위원은 개인의 성향을 지적하여 기술적인 것을 고치도록 지도하여 변화를 이끌어 냈다. 하위 등위에 속한 가수가 대중의 표 만으로 1위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전문가가 필요치 않다고 여겨진다. 내년부터 전문가 없이 대중 인기투표로만 경연하는 게 어떨까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