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업정보

스타강사 연봉 대체 얼마?

by $%@#%@%$(* 2021. 5. 13.

스타강사 현우진

 

40만 수험생들에게 연예인 인기 못지않은 관심을 받고 있는 사람들이 바로 '스타강사'입니다. 스타강사들은 강의를 잘 하는 것은 물론이고 재치 있는 입담과 호감형인 외모, 힘든 수험생들의 마음을 공감해 주는 능력까지 다양한 매력 포인트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어에 강민철, 박광일, 김동욱, 수학에 현우진, 이창무, 영어에 이명학, 조정식, 과학탐구에 백호, 오지훈, 배기범, 사회탐구에 이지영, 이다지, 이기상 등 과목별로 인기 있는 스타강사들이 많은데요. 아이돌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는 스타강사들의 연봉은 얼마일까요.

 

 

 

현우진 강사 청담동 더 펜트하우스

 수학부문에서 유명한 스타강사인 현우진은 현재 가장 비싼 집으로 소문난 청담동의 '더 펜트하우스'에 입주를 했습니다. 해당 빌라의 가격은 163억 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우진은 본인이 살고 있는 청담동의 고급빌라 말고도 2018년 서울 강남구에 있는 메가스터디 건물을 320억 원에 매입을 했었습니다. 현우진의 현재 연봉은 약 200억 원에서 30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현우진은 미국의 스탠퍼드 대학교에서 수학을 전공했고, 지난 2011년도부터 대치동에서 수학 강의를 해왔습니다. 원래는 현재 이투스에 있는 신승범 강사가 수학 부분에서 최고 인기 강사였지만 서서히 현우진 강사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서 현재 수학 부분에서 제일 잘나가는 강사로 꼽히고 있습니다.

건물은 기본
슈퍼카에 요트까지

이지영 강사 람보르기니 요트

사회탐구 영역에서 유명인 이지영 강사의 경우 2014년 이후로 연봉이 100억 원 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다고 전했는데요. 그 말을 인증이라도 하듯 130억 원이 있는 통장 잔고를 인증해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지영 강사는 통장 잔고에 있는 130억 원 말고도 주식과 부동산이 더 있다고 밝혔는데요.

 

 

 


이지영 강사의 취미는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의 슈퍼카 등을 모으는 것이며 차를 살 때 1억 원을 현금으로 긁은 적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한 이지영 강사는 개인이 사용하는 요트를 구매했고, 본인의 요트에 제자들을 초대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요트와 슈퍼카 부동산까지 정말 남부럽지 않은 재력을 지니고 있는 모습인데요. 스타강사들은 어떻게 이러한 많은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이투스 메가스터디

 먼저 유명한 강사들은 약 3년에서 5년 단위로 학원을 옮겨가며 이적료를 받기도 합니다. 유명한 강사들은 현재 학원과의 계약기간이 끝나면 축구 선수나 야구선수처럼 프리 시장에 나오게 됩니다. 그럼 이투스나 메가스터디 같은 대형 학원들은 스타강사를 잡기 위해 수십억 원의 이적료를 제안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적료를 통해 강사들은 본인들의 몸값을 올리기도 하며, 많은 이적료를 통해 수익을 얻기도 합니다.

현장 강의 완판에
인터넷 강의까지

인터넷 강의

 

메인 수익이 되는 것은 바로 인터넷 강의입니다. 월급이 따로 정해져있는 형식이 아니라, 본인의 인터넷 강의가 판매되면 학원 측과 수익 배분을 하는 형식입니다. 예를 들어 20만 원짜리 단과 강의 1개를 500명에게 판매를 하면 당장 1억 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또 한 오프라인 현장 강의를 통해 200명에서 300명에 달하는 강의를 완판 시키면 연봉으로 약 40억 원의 수익이 발생합니다.

교재를 통한 부가수익

교재 판매

또 한 스타강사들은 본인이 직접 교재를 만들어 팔기도 합니다. 교재 판매를 통한 수익도 상당한데요. 현우진 강사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본인이 자체 제작한 교재 '뉴런'이 99만 권이나 팔렸다고 전했습니다. 교재다 가격이 28,000원일 걸 감안하며 약 277억 원에 달하는 교재 판매 수익을 올렸는데요. 이처럼 스타강사는 본인이 제작하는 교재로 강의를 하고 판매까지 하기 때문에 그로 인한 부가수익도 상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강의 실력은 기본
유머까지 잡는 스타강사

 

당장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인터넷 강의를 위한 검색만 해봐도 엄청난 수의 인강과 선생님이 많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스타강사가 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요즘에는 강의 실력은 기본에다가 학생들에게 힘이 되어주는 유머 코드까지 갖춘 선생님들도 많으며, 외모 또 한 연예인만큼 출중한 스타강사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부자가 나오는 직업으로 '스타강사'가 한 몫 하는 것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스마일펀데이 <Smilefunday 저작권자(c)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OO 해야죠" 유재석이 수익 낸 주식 투자방법은?

 

"OO 해야죠" 유재석이 수익 낸 주식 투자방법은?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는 때아닌 경기 불황을 맞이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2020년 3월의 주식장을 미국 시장 한국 시장 할 것 없이 모든 장이 폭삭 주저 않는 사태가 발생했는데요. 이때 주

1fa.societyfa.com

노홍철이 은행 VIP가 된 후 재산을 잃은 이유는?

 

노홍철이 은행 VIP가 된 후 재산을 잃은 이유는?

무한도전에서 유명해진 노홍철은 본인 스스로도 말하길 길바닥부터 차근차근히 방송계로 올라왔다고 하는데요. 그때부터 은행에 저축을 잘 해왔다고 알려졌습니다. 노홍철은 어릴 적부터 저축

1fa.societyfa.com

"스타벅스 재테크" 박명수 한수민이 부동산으로 번 수익

 

"스타벅스 재테크" 박명수 한수민이 부동산으로 번 수익

무한도전 출신으로 유명한 개그맨 박명수는 미모의 여의사인 한수민과 결혼하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은 결혼한 후에 방송에도 가끔씩 출연하고 본인의 사업도

1fa.societyf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