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그룹 엑소의 중국인 전멤버 크리스가 미성년자 강간 혐의로 7월 31일 중국 공안에 체포 되었습니다. 지난 7월 19일 두메이주라는 여성이 엑소 크리스가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강간을 했다고 폭로했으며, 피해인원은 최소 24명으로 밝혔습니다.
목차
크리스 범죄 정황
여성의 증언
크리스 예상 형량
광고계 손절
크리스 범죄 정황
크리스가 미성년자들에게 접촉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신의 유명세를 이용하여 뮤직비디오를 촬영한다 혹은 소속사에 신인멤버를 뽑는다는 핑계로 미성년자 여성들을 모았습니다. 크리스는 이들에게 술자리를 강요했습니다.
술자리에서 술에 취한 이들은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 했고, 크리스는 이 상황을 이용하여 강간을 시도 했습니다. 또한 크리스가 여성들에게 술자리를 강요할 때 물뽕 마약을 사용했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처음엔 미성년자 범죄논란이 터졌을때 크리스와 소속사는 명예훼손으로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했지만 폭로에 대해 아무말도 못 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증언
크리스에게 피해를 당한 두메이주라는 여성은 크리스에게 당한 사실을 숨기는 합의 목적으로 중국돈 50만위안 우리나라 돈 약 9,000만원을 받은것으로 전했습니다. 두메이주는 돈 입금 내역까지 웨이보에 공개했으며, 자신말고도 당한 미성년자가 많다고 밝혔습니다.
처음 두메이주라는 여성은 12월 5일 처음으로 크리스와 만났고, 이 날 두 사람은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리고 두메이주는 크리스측으로부터 약 500만원의 돈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후 다음해 4월까지 비슷한 관계가 지속되었습니다. 하지만 크리스 쪽에서 연락을 받지 않자 두메이주는 자신의 SNS에 크리스의 여자친구라고 말해버렸고, 시간이 지나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크리스가 미성년자들을 강간할때 피임도 하지 않았다고 말했으며, 처음 크리스에게 당했을 때 떠나고 싶었지만 크리스의 매니저가 협박했다고 알렸습니다. 또한 처음에 약속했던 연예계지원 조차 한번도 해준적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두메이주는 크리스에게 당한 여성이 자신말고도 최소 24명은 넘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크리스 예상형량
아직 중국 경찰측에서는 크리스와 여성들간의 성관계는 인정했지만 이에 강제성이 있냐 없냐는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크리스 또한 한번 만났을 뿐이지 성폭행 사실은 없었다라고 말했습니다. 크리스의 반응에 여성들은 술을 마셔서 이성적인 판단이 어려운 상태에서 강제로 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크리스가 성폭행 혐의가 인정되는 것으로 결정된다면 크리스의 최고형량은 사형입니다. 중국에서의 성폭행 형량은 3년에서 10년 사이이지만 그 대상이 미셩년자일때는 사형까지 선고받게 됩니다. 현재 추측되는 것은 크리스가 10년정도의 형을 받고 출소하면 중국에서 추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광고계 손절
두메이주의 폭로로 인해 크리스는 연예인으로서 심각한 이미지 타격을 입게 되었고, 이에 따라 크리스와 광고 계약을 맺었던 브랜드들도 순차적으로 크리스와 손절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브랜드인 포르쉐의 중국측은 웨이보를 통해 크리스와의 파트너쉽 종료를 알렸고, 불가리도 협력을 종료한다고 전했습니다.
의류브랜드인 루이비통도 조사결과가 정해질때까지 크리스와의 계약을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크리스가 진행중인 광고는 이 말고도, 캉스푸, 원팅앱, 즈위엔, 리바이, 투보그 등 여러 브랜드가 크리스와의 광고계약 해지를 전했습니다.
이번 두메이주의 폭로로인해 크리스는 씻을 수 없는 이미지 타격을 입었습니다. 사실 엑소의 전멤버 크리스는 일전에도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해지 문제로인해 한국인들에게 눈총을 많이 받았는데요. 결과적으로 크리스는 SM과 원래 계약대로 2022년까지 활동을 하게되며 다만 한국과 일본에서 활동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크리스는 이제 한국 팬들에게는 영원히 건너오지 못할 강을 건넌 연예인이 된 것 같습니다. 처음에 크리스와 루한이 엑소를 떠날때도 데뷔와 인기는 한국에서 하고 정작 배신을 했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이번 크리스의 미성년자 강간사건으로 인해 추락된 이미지 회복은 어려워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