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오딘 대기열 뚫는 법 7층 버그 다이아 버는 방법

by $%@#%@%$(* 2021. 7. 5.

리니지를 이어 2021년 모바일 게임 최고의 기대작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지난 6월 29일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오딘을 다운받고 플레이를 했는데요. 그러나 오딘 대기열에 걸려 오딘 대기열 뚫는법과 7층 버그 문제등 다양한 이슈가 있었습니다.

 

오딘 게임
오딘 대기열 뚫는법
오딘 7층 버그
오딘 다이아 버는법
오딘 점검 보상

오딘 게임

오딘 게임은 카카오게임즈에서 출시한 MMORPG 게임이며 북유럽신화를 모티브로 따와 만든 게임입니다. 직업으로는 전사인 워리어, 마법사인 소서리스, 궁수인 로그, 힐러인 프리스트가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강자인 리지니나 제2의 나라와 비교했을 때 그래픽적인 부분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오딘-직업-클래스-안내-워리어-소서리스-힐러-로그-사제
오딘 직업 클래스

다른 PC게임과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그래픽과 캐릭터의 질감, 자연을 표현하는 바람과 나뭇잎, 풀 밭, 강물등에 대한 표현은 보는것만으로도 인정이 되는 부분이다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금시스템이 심하며 제2의 나라나 그랑사가보다 많이 과금해야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오딘 대기열 뚫는법

 

오딘 서비스가 오픈 되자마자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고, 이에 오딘을 접속하려면 대기열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으레 새로운 모바일 게임이 나오면 급증하는 유저와 트래픽 수를 감당하지 못하여 대기열이 생기는 경우가 허다하지만 오딘의 경우는 특이했습니다.

 

오딘-대기열-심각한상황-사진
오딘 대기열

대기열을 7시간 30분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메세지가 뜨기도하고, 심지어 2시간 정도 기다리다가 껐다가 다시 접속해봤는데 바로 접속이 되는 황당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먼저 대기하고 있는 사람은 말 그대로 바보가 된 셈인데요. 오딘 대기열 논란이 일어나자 오딘 대기열 뚫는 방법까지 유저들사이에 퍼졌습니다.

 

오딘 대기열 뚫는방법으로 첫번째는 방치모드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오딘에서는 실제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방치모드를 통하여 AI 자동전투 시스템을 활용할수가 있는데요. 직접적으로 플레이는 못 하지만 사냥만이라도 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오딘-대기열-논린-7시간
오딘 대기열 뚫는 방법

두번째로는 해당 서버에 접속하려는 서버가 사람들이 많으면 빨간색 글씨로 포화상태가 뜨며 접속이 불가한 상태로 알려지는데요. 이때 계속해서 새로고침을 하면 어느 순간 혼잡 상태로 바뀌는데요. 이때 서버에 딱 접속을 클릭하면 800명의 대기열을 뚫고 접속할수가 있습니다.

오딘 7층 버그

바로 며칠전까지 논란이 되었던 오딘 7층 버그 사건입니다. 오딘 7층버그란 몬스터들도 쌔고 좋은 아이템이 많이 드랍되는 던전인 지하 7층 나태의 지옥에서 사냥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지하 7층 나태의 지옥은 초보 유저들은 들어가도 몬스터들을 잡지 못하고 쉽게 죽게됩니다.

 

오딘-지하7층-나태의지옥-사진
오딘 지하 7층 버그

레벨이 높은 던전일수록 몬스터들의 회피율이 높기때문에 유저들은 캐릭터를 레벨업하고 좋은 아이템을 사용하여 명중률을 높여야 쉽게 몬스터들을 잡을수가 있는데요. 오딘의 소서리스 클래스 중 '아크메이지'는 저렙이어도 지하 7층 던전에서 명중률이 100%가 되는 버그가 발생했고 이로인해 며칠사이에 유저들간의 격차가 좁힐 수 없을만큼 늘어났습니다.

 

게임-오딘-직업-소서리스-클래스-아크메이지
오딘 소서리스 아크 메이지

이에 대해 카카오게임즈는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으며, 지하7층 버그를 몰랐던 유저들은 벌어진 격차를 허망하게 바라만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알고있던 오딘의 초보 유저들은 이미 고수의 레벨에 올랐으며, 이러한 격차는 운영차원에서 조치되지 않는 한 좁혀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딘 다이아 버는 방법

오딘에서 통용되는 재화는 바로 다이아입니다. 다이아는 현질을 해서 구할수도 있지만, 게임내에서 유저들간의 거래를통해서도 벌수가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오딘-유저간-거래창
오딘 다이아 버는 방법

사냥을 통해 얻은 아이템은 유저들간의 거래 공간에 올려놓고 판매를 하는 형태입니다. 아직은 게임출시 초반이기 때문에 다양한 아이템들은 사는 사람들이 많고 이를 통해 다이아를 벌수 있습니다.

 

오딘-아발디-무기강화-방법
아발디 무기 강화석

캐릭터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도감을 판매하거나 고급이하의 장비들을 판매하여 다이아를 차근차근 쌓을 수 있습니다. 좋은아이템을 판매하여 몇 천 다이아를 한 번에 벌수도 있지만 레어아이템을 얻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오딘-거래창-마법-깃든-정수
오딘 마력 깃든 정수

이외에도 마력깃든정수, 위그드람을 판매하여 다이아를 벌수가 있습니다. 또는 도박과 같은 빛나는 강화석 상자를 통하여 한 번에 많은 다이아를 운좋게 얻을수도 있습니다. 

오딘 점검 보상

오딘은 출시하자마자 일어난 최근의 논란들을 해결하기 위해 7월 5일 새벽 4:30분 부터 6시30분까지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점검내용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딘-공지사항-안태-CM-토르
오딘 공지사항

1. 캐릭터 사망 후 30분 동안 조작 없이 대기 시 자동 접속 종료

2. 간헐적으로 서버 상태가 포화에서 혼잡으로 변경되면서 대기열 없이 접속 가능한 오류 수정

3. 파티 사냥 시 미미르의 샘물이 소모되는 만큼 경험치도 추가 획득할 수 있는 문제 수정

4. 오류 수정을 위해 지하 감옥 던전 진행 제한 -> 던전에는 입장 하실수 있지만 실제 진행은 되지 않습니다.

 

오딘은 이러한 점검사항을 진행했으며 유저들에게 점검 보상으로 다양한 이벤트와 아이템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제공되는 점검 보상으로는 골드 300,000, 중형HP 회복물약 1,000개, 음식 바구니 20개, 주문서 상자 20개, 아바타 1회 소환권 5개, 탈 것 1회 소환권 5개, 잠긴 룬 상자 3개 7월 5일 23:59분까지 지급할것으로 밝혔습니다.

 

로스트아크 미스터피자 쿠폰 사용법 필독

 

로스트아크 미스터피자 쿠폰 사용법 필독

로스트아크와 미스터피자가 콜라보를 맺어 스페셜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전에 네네치킨과 콜라보에 이어 마지막 제휴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마지막 이벤트인만큼

1fa.societyfa.com

네네치킨 로스트아크 쿠폰 사용방법 총정리

 

네네치킨 로스트아크 쿠폰 사용방법 총정리

네네치킨과 로스트아크가 콜라보하여 출시한 쿠폰 이벤트 참여 기간은 3.31 (수) ~ 4.30 (금) 까지입니다. 쿠폰 종류는 3가지로 다양하게 있으니 쿠폰을 얻는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

1fa.societyfa.com

롤 고소 욕설 패드립 신고하는 법

 

롤 고소 욕설 패드립 신고하는 법

롤 게임을 하다가 상대방이나 우리팀에게 욕설을 듣거나 부모님을 비방하는 패드립 각종 육두문자를 들으신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롤에서 욕설을 들으면 직접 싸우지도 못 하니 롤 고소를 생

1fa.societyfa.com

반올림피자샵 아이유 포토카드 AR 영상보는 방법

 

반올림피자샵 아이유 포토카드 AR 영상보는 방법

최근 아이유가 반올림피자샵에 전속모델로 발탁되면서 그에 따라 오는 아이유 피자판과 아이유 포토카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반올림피자샵에서 사은품으로 주는 아이유 AR포토

1fa.societyfa.com

 

>>오딘 공식 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