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경쟁률 한국투자 KB증권 하나금융 현대차

by $%@#%@%$(* 2021. 7. 27.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면서 공모주 청약에 관한 신청방법과 진행사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증권사는 4곳으로 한국투자증권, KB증권,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총 4곳이 있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공모주 증권사 경쟁률
  2. 카카오뱅크 증거금액
  3.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뱅크 공모주 증권사 경쟁률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증권사는 경쟁률이 가장 쎈곳은 한국투자증권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경쟁률은 39.4대1이며, 청약 배정물량은 597만8605주입니다. 두번째로 경쟁률이 쌘곳은 KB증권은로 38.5대1입니다. KB증권은 대표주관사 증권인 만큼 가장많은 물량인 881만 577주가 배정됐습니다.

 

카카오뱅크-노란색-배경-로고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세번째로 경쟁률이 쌘곳은 하나금융투자로 32.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고 배정물량은 94만3990주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인곳은 현대차증권으로 19.3대1의 경쟁률에 배정된 물량은 62만 9327주입니다.

카카오뱅크 증거금액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 넣을 수 있는 증거금액은 선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카카오뱅크의 공모가격은 1주에 3만9,000원으로 최소한 1차전 균등배정에만 참여를 하려고하면 10배의 가격을 넣어야만 가능합니다. 39,000원 X 10주 면 390,000원이 됩니다.

 

 

여기에서 증거금액은 50%만 넣으면 됩니다. 따라서 390,000원의 50%인 195,000원만 넣으면 증거금액 최소조건이 충전되며 10주를 신청하는 것이 됩니다. 또한 여기서 비례금액에 따라 추가로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균등배정에서 받은 물량 이후로 사용가능한 금액을 모두 투자하여 공모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남은 금액은 29일날 반환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방법

카카오뱅크 청약공모주를 신청하려면 증권계좌가 있어야 하는데요. 청약당일날 하려면 KB증권과, 현대차증권에서는 할수가 없습니다. 청약 당일날까지 계좌 개설을 허용한 증권사는 하나금융투자와 한국투자증권입니다. 영업점에서는 불가하며 온라인으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통상 계좌 개설을 20일전에 했다면 그 안에는 계좌 개설이 불가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공모주관사와 협업을 하여 신규계좌 개설 제한을 해재해 두었으므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위한 증권 계좌를 개설하셔도 됩니다.

 

국민은행에서-카카오뱅크-공모주청약을-하는-고객들
카카오뱅크 KB증권

현실적으로 현재 카카오뱅크 공모주를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은 한국투자증권이나 하나금융투자에서 계좌 개설을 합니다.거기에다가 청약 증거금액인 40만원을 넣어둡니다. 최소공모주인 10주만 하는 것이 아니라, 20주 정도를 신청하는데 확률이 높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래가치 

더 많은 청약을 하고 싶을 땐 한 계좌에 40만원 이상의 금액을 넣는 것이 아니라, 가족이나 친척 명의로 계좌수를 여러개 개설하신 후에 1계좌당 20주에 해당하는 40만원의 증거금액을 넣어두는 것입니다. 최소공모주인 10주가 아니라 20주를 하는 이유는 청약인원이 많았서 10주에 1주도 못 받게 될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20주를 주문하면 안전하게 0~2주는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10개의 계좌를 개설한 것이라면 약 400만원의 증거금액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최소 1주당 1만원 이상의 이익은 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약 20만원의 수익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브랜드 론칭"까지 가구 사업에 도전한 이천희 결과는?

 

"브랜드 론칭"까지 가구 사업에 도전한 이천희 결과는?

영화 '바람난가족' 으로 배우 데뷔를 하고 SBS 예능프로그램 '패밀리가 떴다'에서 천데렐라로 큰 인기를 얻은 배우 이천희입니다. 이천희가 대중에게 많은 인기를 얻은 것은 본업인 배우보다 예

1fa.societyfa.com

"하루 6시간 근무" 모두가 원하는 신의 직장

 

"하루 6시간 근무" 모두가 원하는 신의 직장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손실이 있었습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에 처하는 것은 물론이며, 기존에 직장을 다니시던 분들이 잘리는 경우도 많이 발생했습

1fa.societyfa.com

노홍철이 은행 VIP가 된 후 재산을 잃은 이유는?

 

노홍철이 은행 VIP가 된 후 재산을 잃은 이유는?

무한도전에서 유명해진 노홍철은 본인 스스로도 말하길 길바닥부터 차근차근히 방송계로 올라왔다고 하는데요. 그때부터 은행에 저축을 잘 해왔다고 알려졌습니다. 노홍철은 어릴 적부터 저축

1fa.societyfa.com

"130억" 아이유가 선택한 아파트 어떤 곳이길래

 

"130억" 아이유가 선택한 아파트 어떤 곳이길래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열심히 번 돈으로 기부까지 많이 하는 가수 아이유입니다. 아이유는 2008년 9월 18일 노래 '미아'를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 무대를 선보이게 됩니다. 이후 많은 우여곡절이

1fa.societyfa.com

 

>>카카오뱅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