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황제 펠레가 82세의 나이로 가족의 품에 안긴채로 별세 했습니다. 브라질의 축구황제로 불린 펠레는 죽음직전까지 이번 카타르 월드컵의 우승을 기원했는데요. 펠레가 별세한 이후 네이마르 인스타의 추모 내용 또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목차
1. 펠레 별세 죽음의 이유
2. 펠레의 업적
3. 네이마르 메시 음바페 펠레 추모 내용
4. 펠레의 유언
1. 펠레 별세 죽음의 이유
펠레가 별세한 이유는 대장암 투병으로 밝혀졌습니다. 2019년 대장암을 발견하고 수술을 한 펠레는 퇴원 한 이후에도 지속적인 항암 치료를 받아왔는데요. 몸이 좋아지지 않자 결국 11월에 다시 입원을 하게 됩니다.
입원 이후에도 치료를 꾸준히 받았지만 결국 더 나아질 상황이 보이지 않자, 화학치료와 항임치료를 더 이상 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펠레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고국인 브라질을 응원하며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고오라"며 선수들을 응원했습니다.
2. 펠레의 업적
축구의 황제로 불린 펠레의 업적은 그야말로 입이 벌어질 수준입니다. 펠레는 1281골을 기록했으며 브라질을 월드컵 우승으로 3번이나 이끌었습니다.
펠레가 마지막으로 뛰었던 1970년 멕시코 월드컵에서도 우승을 하자 멕시코 축구 협회 측에선 오로지 펠레만을 위한 개인트로피를 만들어 수여했습니다. 월드컵에서 개인을 위한 트로피를 만들어서 수여한 적은 이전에도 이후에도 없었습니다. 또한 1930년 월드컵에 개최된 이후로 한 나라가 3번이나 우승한 것은 브라질이 최초였습니다.
또한 전쟁중이던 1969년 나이지리아에 펠레가 방문했을 땐 펠레가 온 기념으로 이틀동안이나 휴전을 했다고 전해졌습니다. 펠레가 축구로 전세계 사람들에게 전해준 기쁨은 전쟁도 잠시 멈출만큼 파급력이 상당했습니다.
3. 네이마르 메시 음바페 펠레 추모 내용
축구의 황제인 펠레가 별세한 만큼 수 많은 스타 축구인들이 펠레를 추모하는 내용을 남겼습니다. 아래는 네이마르, 메시, 음바페의 펠레 추모 내용입니다.
-네이마르 추모내용-
Pelé 이전에는 10은 숫자에 불과했다.
내 인생의 어느 순간 이 문구를 읽었다.
이 문장은 불완전하지만 나에겐 아름다운 문장이다.
나는 펠레 축구 전에는 단지 스포츠였다고 말해왔다.
Pelé가 모든 것을 바꿨다.
그는 축구를 예술로, 엔터테인먼트로 바꿨다
가난한 사람, 흑인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를 높였다
브라질에게 미래를 주었다.
축구와 브라질은 왕 덕분에 위상을 높였다!
그는 떠났지만 그의 마법은 남아있다.
Pelé는 영원하다!!
리오넬 메시 - 평안히 쉬세요, 펠레
킬리안 음바페 - 축구의 왕이 우리의 곁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그의 업적은 영원히 잊히지 않을 것입니다. 축구의 왕에게 명복을 빕니다.
4. 펠레의 유언
마지막으로 펠레가 죽기전 남긴 유언을 알려드리고 글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Amor, amor e amor, para sempre.
펠레의 마지막 유언은 한국어로 "사랑하고, 사랑하고, 사랑하라, 영원히"
>>펠레 인스타그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