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AMD 주식 메타 페이스북과 제휴 발표 급상승

by $%@#%@%$(* 2021. 11. 9.

라이젠 CPU를 만들고 있는 AMD가 메타 (구 페이스북)과 함께 제휴를 맺었다는 소식을 발표하면서 주식이 10%급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메타에는 가상현실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상당한 기술력의 반도체가 필요한데 이를 AMD와 함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목차

AMD 메타 제휴
메타 (구 페이스북)의 방향
AMD 주식분석

AMD 메타 제휴

AMD와 메타가 제휴를 맺게 된 원인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 큰 부분은 AMD의 CEO인 리사수가 반도체와 데이터 개발에 집중했기 때문입니다. 메타는 자사의 서버용 프로세서를 AMD에 맡기게 되었으며 메타에는 AMD의 신형칩이 들어가게 됩니다.

 

AMD-CEO-리사수-발표
AMD 리사수

원래 CPU시장의 99%는 인텔이 가지고 있었지만 현재는 AMD가 10%가 넘는 시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AMD의 추세를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텔이 CPU의 개발은 더디고 가격은 높은것에 비해 AMD는 지속적인 CPU기술개발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CPU를 제공하면서 판세가 서서히 바뀐것입니다.

 

 

소비자들 사이에서 좋은 입소문을 타고있던 AMD는 이제 페이스북과 제휴까지 맺게 되면서 날개를 펼치게 되었습니다. 블룸버그는 AMD와 메타의 협업소식을 듣자 이제 AMD는 각 공룡 네트워크 기업에 칩을 제공하는 기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메타 (구 페이스북)의 방향

페이스북은 최근 유해게시물을 알면서도 조회수와 수익을 위해 일부러 삭제하지 않고 오히려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공급했다는 이전 직원의 저격을 맞으면서 큰 논란에 휩싸이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의 CEO인 마크주커버그는 이 타이밍에 오래전부터 기획했던 메타를 발표하게 됩니다.

 

마크주커버그-메타-페이스북-CEO
페이스북 메타

메타는 이전에 스마트폰으로 연결되어있던 우리의 세계를 이제는 가상현실 세계로 AR과 VR 기술을 훨씬더 업그레이드하여 유저들에게 공급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는 메타버스의 세계를 실질적으로 구현하겠다는 의미이며, 여기에는 수 많은 데이터 처리를 위한 칩과 그래픽 기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AMD 주식분석

 

AMD는 메타와의 제휴뿐만 아니라,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의 세계적인 기업과도 계약을 마쳤습니다. 시장에서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오던 AMD는 대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주식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었으며, 메타와의 제휴가 발표되자마자 10%나 상승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AMD-주식-차트
AMD 주식

결과적으로 AMD주식의 장기적인 관점에서 AMD의 경쟁사이던 인텔이 새로운 칩의 개발과 가격의 합리성을 개선하지못 하면 AMD의 주식은 갈수록 오를것으로 보입니다. 몇 달전 인텔이 신형 칩개발에 실패했다는 소식이 들린 반면 AMD는 칩 개발에 지속적으로 성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AMD주식은 10.14%가 오른 150달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도지코인 시세 전망 급등한 이유

 

도지코인 시세 전망 급등한 이유

도지코인이 유래없는 급등을 하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이 유래없는 급등을 하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테슬라의 CEO인

1fa.societyfa.com

요소수 대란 정관수술 요소수 판매처 중고나라

 

요소수 대란 정관수술 요소수 판매처 중고나라

현재 중국에서 요소수 수출을 중단하면서 디젤 차량운행을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의 피해가 상당합니다. 요소수 대란에 따라 차량의 정관수술 및 요소수 판매처 요소수 중고거래 등 요소수를

1fa.societyfa.com

우리카드 카드론 장기 단기 카드대출 현금서비스 안내

 

우리카드 카드론 장기 단기 카드대출 현금서비스 안내

우리카드에서 카드론과 장기, 단기 카드대출, 현금 서비스 등 다양한 대출 서비스롤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상품마다 금리가 상이하니 아래의 내용을 잘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목

1fa.societyfa.com

손재주가 좋으면 연봉 10억을 버는 이유

 

손재주가 좋으면 연봉 10억을 버는 이유

예전부터 어르신들은 "기술을 배워라", "손재주 하나라도 있으면 굶어죽지 않는다"라는 말을 많이 했습니다. 그만큼 먹고사는 문제에 있어서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으면 일을 할 수 있고 생계를

1fa.societyfa.com

>>AMD 실시간 주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