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람다변이 확산 바이러스 치사율 국내확진은?

by $%@#%@%$(* 2021. 7. 13.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델타 변이 플러스가 확산세를 띄면서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나 싶더니 델타 변이가 나오고 델타 변이가 국내에 활기를 치고 있는 도중 '람다변이' 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목차

람다변이 바이러스란?
람다변이 치명률
람다변이 백신 효과
람다변이 확산지역

람다변이 바이러스란?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페루에서 처음으로 발견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현재 유행하고 있는 델타변이 바이러스보다 위험할 수도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페루국기-람다변이-코로나-바이러스-일러스트-그림
페루발 람다변이 확산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아직 세계보건기구인 WHO에서 우려변이로 지정하지 않았지만 현재 전세계적으로 확산이 되고 있어 곧 델타변이 보다 위험한 변이로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WHO에서 람다변이를 주시하고 있는 이유는 기존의 바이러스보다 백신에 대한 효과가 떨어질수 있다는 의견 때문입니다.

 

페루-코로나-시민들-마스크-반팔-사진-대기줄
페루 람다변이 코로나

페루에서 3월달부터 관측된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페루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의 총 81%를 차지하고 있으며 확산세와 치명률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람다변이 치명률

페루의 코로나 확진자중 총 81%를 차지하고 있는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총 코로나 감염자 207만명 중 사망자가 19만명으로 집계가 되었는데요. 이는 람다변이 바이러스의 치명률이 약 9%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페루-코로나-장례식-성당-미사-신부들
페루 코로나 장례식 미사

기존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명률이 1.24%였고, 현재 유행하고 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치명률이 0.5%인 것을 감안하면 람다변이의 치명률인 9%를 상당히 높은 수치입니다.

람다변이 백신 효과

 

현재 WHO에서 람다변이를 주시하고 있는 이유는 기존의 바이러스들 보다 높은 확산력과 높은 치명률을 나타내는 추세이기 때문입니다. 칠레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람다변이 바이러스가 백신과 만났을 때 다른 백신에 비하여 치료반응이 3배나 감소되었단 결과가 나왔습니다.

람다변이 확산지역

WHO에서도 람다변이 바이러스가 확산세나 치명률이 계속해서 높아지면 현재 관심변이에서 '우려변이'로 지정할 확률이 높습니다. 3월에 페루에서 처음 발견된 람다변이 바이러스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데요. 확산된 나라는 다음과 같습니다.

 

람다 변이 바이러스 뉴스

미국, 독일, 멕시코, 스페인, 이스라엘, 콜롬비아, 프랑스, 이집트, 스위스, 영국, 이탈리아, 브라질, 캐나다, 네덜란드, 아루바, 포르투갈, 덴마크, 체코, 터키, 호주, 퀴라소, 짐바브웨 등이며 아직까지 국내에서 람다변이가 발견되거나 확산된 지역은 없습니다.

 

모더나 백신 예약 부작용 후기

 

모더나 백신 예약 부작용 후기

지난 12일 모더나 백신 예약이 가능해지면서 백식 예약 사이트가 마비되는 상황까지 발생했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폭팔적으로 늘어남에따라 백신을 접종하려는 인원수도 급격하게 늘어난

1fa.societyfa.com

델타변이 바이러스 플러스 증상 전파력 치명률 안내

 

델타변이 바이러스 플러스 증상 전파력 치명률 안내

현재 국내에도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퍼지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4차 유행을 대비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인도에서 발견된 델타 변이는 돌연변이로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까지 생겼습니다.

1fa.societyfa.com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잔여백신 알아보기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잔여백신 알아보기

백신 접종률이 인구대비 30%를 육박하면서 너도나도 백신을 맞고 있는 추세입니다.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관련하여 신청방법과 네이버와 카카카오톡을 이용한 백신예약 또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

1fa.societyfa.com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현재 윤석열 대선후보의 장모인 최씨가 각종 사기 및 범죄사건에 연루가 되며 윤석열의 아내인 김건희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건희의 본명인 김명신 시절 쥴리로 르네상스 호텔 지하

1fa.societyfa.com

>>람다변이 뉴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