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잔여백신 알아보기

by $%@#%@%$(* 2021. 6. 23.

백신 접종률이 인구대비 30%를 육박하면서 너도나도 백신을 맞고 있는 추세입니다.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관련하여 신청방법과 네이버와 카카카오톡을 이용한 백신예약 또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코로나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카카오톡 신청방법
네이버 신청방법
2차 접종 변경
잔여백신 유의사항
백신 이상반응 Q&A

백신예약신청 사이트

백신예약신청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는 방법은 먼저 백신예약 신청 사이트에 접속한 뒤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줍니다. 휴대폰 본인인증이 어려우면 아이핀 인증,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해도 됩니다.

 

백신예약신청-사이트-알아보기
백신예약신청

이후 순서에 따라 예약을 마친 뒤 본인이 백신을 접종맞을 의료기관과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예약이 완료된것이 확인을 한후 핸드폰으로 안내 문자를 받습니다. 백신예약신청 사이트는 아래에 있습니다.

카카오톡 신청방법

 

카카오톡에서 백신예약을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하단에 위치한 상단에 위치한 #잔여백신을 누르시면 바로 화면이 전환되면서 현재 남아 있는 백신을 보여줍니다.

 

백신예약신청-사이트-카카오톡-백신예약
카카오톡 백신예약

백신이 없다면 오른쪽 하단에 시간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시고 왼쪽 하단에 잔여백신 있음을 체크하시면 현재 남아있는 백신을 보여줍니다. 경쟁률이 워낙 치열하기 때문에 잔여백신 수량이 안 보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신청방법

 

네이버 신청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네이버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신 후 잔여백신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이후 지도에서 잔여백신을 찾으면 되는데요.

 

백신예약신청-사이트-알아보기-네이버-백신예약
네이버 백신예약

네이버에서도 잔여백신이 없다면 하단에 위치한 시간 옆에 업데이트 버튼과 잔여백신 보유병원을 클릭하면 현재 남아있는 잔여백신 보유 병원이 화면에 뜨게 됩니다.

2차 접종 변경

백신예약신청-사이트-2차-접종변경-방법
2차 접종 변경

얀센을 제외한 백신인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는 1차 접종을 한 후 2차 접종까지 해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백신예약 사이트에 접속해서 '2차 접종변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피접종자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예약번호를 입력하면 본인의 2차신청을 한 내역이 나오고 이를 바꿀수가 있습니다.

잔여백신 유의사항

잔여백신을 신청할 경우 꼭 맞으시기를 권장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잔여백신을 신청한 후 맞지 않으시면 다음 백신 접종때까지 시간이 굉장히 오래걸립니다. 실제로 신청을 했다가 맞지 못하신 분들은 다음 순서가 언제 올지 알수가 없는데요.

 

 

또한 백신을 예약하려는 사람이 현재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잔여백신 예약신청에 성공하신 분들은 맞으시는게 순서가 많이 밀리지 않고 좋습니다.

백신 이상반응 Q&A

백신 이상반응은 없나요?

1.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예상 가능한 국소반응으로 접종부위 통증, 부기, 발적 등이 있으며, 전신반응으로 발열, 피로, 두통, 메스꺼움‧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이러한 증상은 면역 형성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일 수 있습니다. 접종 받은 자나 보호자가 이상반응이 의심되면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이상반응을 체크하고 대응방법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열이나 심한 알레르기 반응(호흡곤란, 입술‧입안의 부종, 두드러기 등)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백신예약신청-사이트-백신접종후-이상반응
백신접종후 증상

이상 반응 발생시 조치 사항은?

 

1. 예방접종 후 접종부위 통증이 있는 경우 통증 부위에 깨끗한 수건 등으로 냉찜질을 해주시기 바라며, 접종 후 미열이 있는 경우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쉬어 주시기 바라며, 발열로 인한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는 해열·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그러나 열이 지속되면 예방접종 전에 코로나19에 감염되었거나 항체가 생기기 전에 감염된 것일 수 있으므로 즉시 선별진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3. 접종 후 근육통이나 두통이 있을 수 있는데 예방접종 후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반응으로 2~3일 내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계속 있다면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접종후 관리사항

1. 예방접종 후 접종받은 기관에서 15~30분간 머무르며 즉각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 여부를 충분히 관찰하고,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고열이 있거나 평소와 다른 신체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의사의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백신예약신청-사이트-백신접종후-이상반응-대처
백신접종후 이산반응 대처

2. 접종부위는 청결히 유지하고, 어르신의 경우 예방접종 후 혼자 계시지 말고 다른 사람과 함께 있어 증상 발생 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아나필락시스 증상이란?

 

아나필락시스란 매우 드물게 발생하지만 보통 예방접종 후 수분 내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증상이 갑작스럽게 나타나고 진행되며, 피부에 두드러기나 발적이 나타나면서 호흡곤란 등이나 저혈압, 의식소실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아나필락시스를 의심합니다.

그러나, 아나필락시스는 극히 드물게 발생하는 것으로 미리 확인하기는 어려우며, 다만 이전에 다른 접종이나 음식 등에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있었던 경우에는 접종장소에서 30분 정도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귀가 후에도 피부에 두드러기가 생기거나 숨이 차고, 혀가 붓거나 계속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나는지 관찰하고 증상 발생하면 즉시 119로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 이후 피로한데 괜찮나요?

예방접종 후 발열, 피로감, 접종부위 통증, 발적 등의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반응으로 대부분 2~3일 이내 증상이 사라집니다. 전신통증이 있는 경우 진통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사용허가 논란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사용허가 논란

미국의 한 제약회사에서 개발한 노바백스 백신의 부작용 및 국내 사용허가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코로나 백신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노바백스 백신이 희망이 될거란 기대를

1fa.societyfa.com

잔여백신 예약방법 및 신청안내 순서

 

잔여백신 예약방법 및 신청안내 순서

5월27일 오후 1시부터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에 관한 예약을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이 남아있는 의료기관을 검색할 수 있고 곧 바로 신청을 한후 접종까지 가

1fa.societyfa.com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방법 4월 시행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방법 4월 시행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백신휴가가 내달 1일 부터 시행이 됩니다. 백신을 접종한 이후에 공식적으로 휴가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인데요. 코로나 백신휴가는 최대 2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신청방

1fa.societyfa.com

스마트초이스 휴대폰요금 25%할인 받는 방법

 

스마트초이스 휴대폰요금 25%할인 받는 방법

휴대폰의 가입기간과 상태에따라 휴대폰요금을 25%할인을 더 받을수가 있습니다. 선택약정 할인은 핸드폰 구입시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은 사용자가 가입할 수 있으며 매월 휴대폰요금 25%을

1fa.societyfa.com

 

>>백신예약 신청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