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소감 눈물흘린 이유

by $%@#%@%$(* 2021. 4. 5.

윤여정이 오늘 열린 미국 배우조합상(SAG)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서양인이 아닌 동양인으로서 배우에게 주어지는 상은 처음입니다. 

 

 

목차

윤여정 수상소감
아카데미 수상확률은?
미나리 효과

 

놀란표정의 윤여정
윤여정

지난 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아카데미에서 작품상, 감독상 등과 출연진 전체가 받은 앙상블상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독 배우에게 주어지는 상은 이번이 처음이라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윤여정 수상소감

정이삭 감독이 연출한 영화 '미나리' 에 출연한 조여정은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소감을 발표하면서 눈물을 글썽였습니다. 조여정은 "서양인에게 인정받은 이 느낌을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여우조연상 수상자로 선택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라고 말했다.

 

미국매우조합상 여우조연상 발표를 하는 장면
윤여정 여우조연상
윤여정이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윤여정 수상소감

 

배우조합상은 특이하게 배우들이 상을 누가 받을지 투표를 하는 형식입니다. 이에 윤여정은 "정말 고맙다. 글렌 클로즈, 마리아, 올리비아에게도 너무 감사하다라며, 후보에 오른 배우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번 배우조합상 여우조연상 후보들로는 바칼로바, 글렌 클로즈, 헬레네 젱겔, 올리비아 콜먼 등 쟁쟁한 여배우들이 있었습니다.

 

미국배우조합상 방송장면
윤여정 여우조연상 발표

아카데미 수상확률은?

특히나 이번 미국배우조합시상식의 윤여정 여우조연상 수상이 주목되는 이유는 이 조합에 아카데미 회원이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아카데미 회원중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기 때문에 이어지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상을 수상할 수 있는 기대감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아카데미시상식 트로피
제 93회 아카데미

실제로 미국 배우조합시상식에서 시상을 한 작품이나 상들은 이어지는 오스카 상에서 상을 그대로 이어받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지난해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상을 휩쓸이 한 영광을 시작으로 이제 개인 배우에게 단독 연기상 까지 기대해 볼수 있는 시점이 왔습니다.

 

미나리 효과

아쉽게도 한국계 미국인 헐리우드 영화배우로 유명한 스티븐 연은 영화 부분 남우주연상 후보에 노미네이트 되었지만, 수상을 하지는 못 했습니다. 이 외에도 미나리에 출연한 배우들 모두가 영화부분 앙상블상에 후보로 거론 되었지만 수상을 하지는 못 했습니다.

 

미국 배우조합상 시상식 장면
미나리 여우조연상 수상

현재 영화 미나리는 곧 있을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작품상, 감독상 등 총 6개의 부분에 노미네이트가 되었습니다. 미나리가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자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미나리의 입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영화 미나리의 한 장면
영화 미나리

한 편 미나리는 정이삭 감독이 연출한 작품으로서, 미국 아칸소주의 농촌을 배경으로한 미국사회에 뿌리내려진 한국인 이민자 가족이 겪는 삶의 시선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이 영화를 보고 실제 미국으로 이주하며 살고 있는 이방인들이 많은 공감을 하며 화제가 된 작품입니다.

 

 

윤여정 아카데미수상이 감격스러운 이유

제 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에 출연한 윤여정이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 배우 시상 후보에 노미네이트가 되었으며 바로 수상까지 하게 되었는데

1fa.societyfa.com

 

>>윤여정 수상소감 인터뷰

 

 

 

노원구 세모녀 살인사건 ( 롤, 연인관계 논란)

지난 3월 23일 노원구의 한 아파트에서 세모녀가 살인을 당하는 끔찍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해당 사건의 가해자는 사건현장에서 바로 잡혔으며 자해를 시도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가해자와

1fa.societyfa.com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방법 4월 시행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해 백신휴가가 내달 1일 부터 시행이 됩니다. 백신을 접종한 이후에 공식적으로 휴가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인데요. 코로나 백신휴가는 최대 2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신청방

1fa.societyfa.com

 

 

도지코인 시세 전망 급등한 이유

도지코인이 유래없는 급등을 하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이 유래없는 급등을 하면서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도지코인은 테슬라의 CEO인

1fa.societyf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