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잔여백신 예약방법 및 신청안내 순서

by $%@#%@%$(* 2021. 5. 27.

5월27일 오후 1시부터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에 관한 예약을 할수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해 잔여백신이 남아있는 의료기관을 검색할 수 있고 곧 바로 신청을 한후 접종까지 가능한데요. 잔여백신 예약방법 및 순서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잔여백신 검색방법
-카카오톡
-네이버

잔여백신 신청
잔여백신 예약 유의사항

잔여백신 검색방법

카카오톡

먼저 잔여백신 검생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으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하단의 #버튼에서 잔여백신 예약안내 버튼을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으로-잔여백신-예약하는-방법-안내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

그리고 백신을 맞으려는 위치를 설정해주시고 잔여백신이 남아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합니다. 현재 대부분 없음으로 뜨고 있는데요. 찾으면 1~3개 이렇게 떠 있는 곳도 있습니다. 백신 잔여가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해주세요.

 

잔여백신-예약방법-카카오톡-잔여수량
카카오톡 잔여백신 예약신청

이후 해당 의료기관에서 당일예약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백신을 맞을 위치가 마땅치 않은 경우 해당 의료기고나에 알람신청을 해놓으시면 추가 백신이 입고 되었을 때 알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은 네이버로 잔여백신을 검색하고 신청하는 방법이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잔여백신을 눌러주신 후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로-잔여백신-예약하는-방법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신청

이후 카카오톡에서 찾은 것과 동일하게 본인이 백신을 맞으려는 지역의 지도에서 잔여 백신이 남아 있는 의료기관을 클릭합니다.

 

네이버-화면-잔여백신-신청방법-유의사항
네이버 잔여백신 보유안내

네이버에서든 카카오톡에서든 잔여백신 현황은 동일하기 때문에 만약 잔여백신이 없으시다면 해당기관에 본인인증을 하신 후 알람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잔여백신 신청

잔여백신은 만 30세 이상이어야 하며 본인인증을 거치면 누구나 신청할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잔여백신 예약이 폭주하고 있기 때문에 잔여백신을 예약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한병은 개봉하면 총 10명이 맞을 수 있는 양이나오며, 6시간이 지나면 개봉을 한 백신은 폐기를 해야합니다. 따라서 예약을 하고 맞지 않으면 백신이 버려지게 되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잔여백신 예약 유의사항

따라서 잔여백신 예약 및 신청에는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예약완료 후 의료기관의 방문 마감시간까지 방문하지 않을 경우 잔여백신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접종예약은 선착순으로 마감이 되며 접종예약을 완료한 후에는 취소할수가 없습니다.

 

현재 정부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국민집단면역을 만들기 위해 잔여백신 실시간으로 예약하고 활용하는 제도를 도입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를 통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만큼 남은 백신이 무의미하게 폐기되는 일이 없도록 잔여백신 예약을 한후 반드시 방문하기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휴가 신청방법 4월 시행

노쇼 백신 예약 필수체크 사항

노바백스 백신 부작용 사용허가 논란

스마트초이스 휴대폰요금 25%할인 받는 방법

>>잔여백신 카카오톡 채널

>>잔여백신 네이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