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및 사회

전두환 사망 유언장 내용 끝까지 사과 안한 댓글 반응

by $%@#%@%$(* 2021. 11. 23.

전 대통령이었던 전두환이 오늘 아침 오전 8시 45분에 사망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전두환의 유언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전두환의 사망에 대하여 충격적인 반응의 댓글들 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목차

1. 전두환 사망원인
2. 전두환 항소심 재판 진행중
3. 전두환 사망 댓글 반응
4. 이재명 반응
5. 전두환 유언 내용

1. 전두환 사망원인

전두환은 향년 90세에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전두환이 죽은 이유는 노화로 인한 죽음도 있습니다만, 다발성 골수종이라는 혈액암을 앓고 있었습니다. 혈액질환으로 몸의 여러기관에 악성종양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전두환-사망-댓글-정장
전두환 사망

혈액암중에서도 고통이 극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뼈가 부서지고 잘 부러져서 굉장한 통증을 동반하는 암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신장 장애, 면역장애, 조혈 장애를 유발하는데요. 전두환은 나이로 인한 노화와 혈액암으로 인해 병원에서 최종 9시 12분 사망 선고를 받았습니다.

2. 전두환 항소심 재판 진행중

특히나 전두환은 항소심 재판이 진행중이었는데요. 전두환은 2017년 자신의 회고록에서 5.18 민주화 운동 당시 헬기 사격을 목격했다는 조비오 신부에 대하여 파렴치한 거짓말쟁이 라고 썼었습니다. 이에 대하여 조비오 신부의 조카인 조대영씨가 전두환에 대하여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했었습니다.

 

조비오-조대오-신부-마스크-법정
조비오 조대오 신부

이에 전두환은 사자명예훼손혐의로 기소되었고 2020년 재판 1심에서 유죄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전두환은 이에 불복했고 항소심 재판이 진행중이었습니다. 조비오 신부의 조카인 조영대 신부는 이전 재판에서 죽기전에 마지막 사죄할 기회는 있다고 했지만 결국 전두환은 끝까지 사과를 하지 않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3. 전두환 사망 댓글 반응

전두환은 정부의 쿠데타를 일으켜 정권을 잡은 대통령이었자, 민주화 운동의 만행을 저지른 당사자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과와 사죄를 하기를 많은 사람들이 원했었습니다. 하지만 전두환은 절대 자기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았으며, 그 동안 이뤄 놓은 돈으로 일평생 잘먹고 잘살았습니다.

 

전두환-사망-반응-댓글-사진
전두환 사망 댓글 반응

전두환 사망에 관한 댓글 반응입니다. 전체적으로 전두환에 대한 분노가 느껴지는 댓글들입니다. 전두환 사망과 관련하여 억울함과 참담함을 느끼는 사람이 또 있습니다.

4. 이재명 반응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은 전두환의 죽음과 관련한 조문에 관해서 조문 갈 생각이 없다고 밝혔는데요. 그 이유로는 내란 학살의 주범이기 때문에 끝까지 사과를 안한 전두환씨의 빈소에 찾아갈 마음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조문에-참여한-문재인-대통령-이재명-대선후보
이재명 문재인

이어 이재명 대선후보는 5.18민주화 운동의 학살과 관련하여 이 중대범죄 행위를 인정하지 않은 것에 대하여 너무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자신의 사적욕망을 위해 국가권력을 빼앗고 결코 용서 받을 수 없는 죄에 대하여 끝까지 사과를 하지 않고 간것이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5. 전두환 유언내용

현재 가장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이 전두환의 유언내용입니다. 공식석상에서는 시인하지 않았지만 유언이나 유서에서라도 자신의 과오와 잘못을 시인하고 반성하는 내용이 있을까 해서입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전두환씨의 유언이나 유서에 관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권력을 위해 무자비하게 사람들의 자유와 목숨을 빼앗은 사람의 마지막 유서와 유언의 내용이 무엇이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현재 윤석열 대선후보의 장모인 최씨가 각종 사기 및 범죄사건에 연루가 되며 윤석열의 아내인 김건희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건희의 본명인 김명신 시절 쥴리로 르네상스 호텔 지하

1fa.societyfa.com

윤석열 장모 사건 총정리 정대택 잔고증명서 요양병원

 

윤석열 장모 사건 총정리 정대택 잔고증명서 요양병원

윤석열 전 검찰총장 현 대선후보의 장모인 최모씨가 요양병원 사기와 관련하여 징역 3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윤석열 장모의 사건은 요양병원 뿐만 아니라 정대택 사건, 잔고증명서 사기사건, 도

1fa.societyfa.com

고민정 경희대학교 분교 발언 논란 총학생회 성명문 총정리

 

고민정 경희대학교 분교 발언 논란 총학생회 성명문 총정리

고민정 의원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희대학교 수원캠퍼스를 분교라고 발언했다가 경희대학교 학생들의 질타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경희대학교 총학생회 학생들은 성명전문을 내면서 "후배들

1fa.societyfa.com

쥴리 벽화 문재인 대통령 욕설 백자 나이스 쥴리 의미

 

쥴리 벽화 문재인 대통령 욕설 백자 나이스 쥴리 의미

종로구에 위치한 한 서점의 벽화에 윤석열 후보의 아내인 김건희를 칭하는 별명인 일명 쥴리 벽화가 그려졌습니다. 옆에는 문재인 대통령을 욕하는 글도 있으며 이에 나이스 쥴리라는 노래를

1fa.societyfa.com

>>전두환 기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