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2023년 해돋이 숨은 명소 일출 해뜨는 시간

by $%@#%@%$(* 2022. 12. 26.

새해의 시작을 일출과 함께하면 좋은 일이 많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23년도에도 많은 사람들이 해돋이와 일출을 보러 가실텐데요. 국내에서 추천드릴 해돋이 명소와 해뜨는 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영종도 거잠포 일출

영종도-거잠포-일출
영종도 거잠포 일출

첫번째로 알려드릴 해돋이 숨은명소는 영종도 거잠포 일출입니다. 상어의 지느러미와 같은 바위가 있는 곳이라 샤크섬이라고 불리는 매랑도의 위쪽으로 해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영종도 거잠포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48분으로 알려졌습니다.

2. 동해 추암촛대바위

동해-추암촛대바위-해돋이-장면
동해 추암촛대바위

다음으로 추천드릴 일출 명소는 동해의 추암촛대바위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의 애국가에서 해가 뜨는 장소를 촬영한 곳으로도 유명한 장소입니다. 촛대같으 바위 사이로 해가 뜰때의 장관은 어느 곳 못지 않게 유명한 장소입니다. 참고로 이곳을 오를 때는 바위가 가파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서 오르시길 바랍니다. 동해 추암촛대바위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37분으로 알려졌습니다.

3. 정동진

정동진-일출-장면
정동진 일출

세번째로 알려드릴 2023년 해돋이 숨은 명소 및 일출 시간은 정동진입니다. 정동진은 해돋이 명소로 너무나 유명한 곳이죠. 정동진 해변에서 선크루즈 방면에서 일출이 시작됩니다. 해변을 바라보고 있을떄 오른쪽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오른쪽으로 보시면 정동진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동진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38분으로 알려졌습니다.

 

4. 양양 하조대

양양-하조대-해돋이
양양 하조대 해돋이

다음으로 알려드릴 2023년 일출 숨은 명소는 양양하조대입니다. 양양 하조대는 높게 솟은 바위와 소나무 사이로 해가뜨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해돋이 명소입니다. 양양하조대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41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5. 제주 성산일출봉

다음으로 알려드릴 해돋이 명소는 제주 성산일출봉입니다. 지명으로도 알 수 있듯이 성산일출봉은 일출을 바라볼때 가장아름다운 장소중 한 곳입니다. 성산일출봉에서는 일출봉에 올라가서 해가 뜨는 장면을 볼 수도 있고, 바로 옆의 광치기 해변에서도 성산일출봉, 바다를 보며 해가뜨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두 가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주-성산일출봉-일출
제주 성산일출봉 일출

참고로 성산일출봉에서 해를 보려면 등산을 조금 해야하기 때문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해서 성산 일출봉으로 올라가셔야 늦지 않게 해돋지 장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 성산일출봉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36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월드컵 하늘공원

다음으로 알려드릴 해돋이 명소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월드컵 하늘공원입니다. 이때까지 수도권에서 많이 떨어진 장소만 추천해드렸는데요.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을 위한 해돋이 명소입니다. 월드컵 하늘공원은 서울의 풍경을 한 번에 내려다 보며 일출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월드컵 하늘공원 해돋이

 월드컵 하늘공원에서는 일출 행사도 함께 진행하는데요. 캐릭터 포토존, 소원지 작성, 덕담, 북타고, 타악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진행 사항은 02-3153-8353으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월드컵하늘 공원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47분 으로 알려졌습니다.

 

7. 여수 향일함

여수 향일함

일곱번째로 추천드릴 2023년 일출명소는 여수 향일함입니다. 고풍스러운 정자와 함께 새해의 일출을 맞이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여수 향일함은 입구에서 20분 가량 도보로 이동해야 일출을 볼 수 있기 때문에 30분정도 일찍 장소에 도착하셔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수 향일함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35분으로 알려졌습니다.

 

8. 호미곶

호미곶-일출-장면-상생의손
호미곶 일출
다음으로 추천드릴 일출 명소는 포항의 호미곶입니다. 동쪽의 끝에 위치한 포항에서 감상하는 호미곶의 일출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해돋이 장소입니다. 사람들간의 화평과 화합을 기리는 상생의 손을 바라보며 2023년을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포항 호미곶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32분으로 알려졌습니다.

 

 

9. 간절곶

간절곶-해돋이-일출-명소
간절곶 해돋이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2023년 해돋이 일출 명소는 울산에 위치한 간절곶입니다. 포항보다 조금 빠른 시간으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으며 멋진 등대와 함께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울산 간절곶의 해뜨는 시각(일출) 07시 31분으로 알려졌습니다.

 

2023년 해돋이 숨은 명소 및 일출 명소를 전국적으로 소개해드렸는데요. 2022년 임인년인 검은 호랑이의 해를 지나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다가오는 2023년 멋진 일출 장소와 함께하길 바라며 아래에 전국 해뜨는 시간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남겨 놓겠습니다.

 

>>해뜨는 시간 사이트

 

송중기 영국인 존예 여자친구 열애인정 (+ 사진)

 

송중기 영국인 존예 여자친구 열애인정 (+ 사진)

배우 송중기가 영국인 여자친구와 열애를 인정했습니다. 송중기는 새로운 여자친구와 교제한지는 약 1년정도 되었으며 싱가포르 미디어 컨터펀스에 함께 참여하는 등 거리낌 없는 모습을 보여

1fa.societyfa.com

츄 갑질 논란 블록베리 소속사 충격적인 정황 (+주변인 반응)

 

츄 갑질 논란 블록베리 소속사 충격적인 정황 (+주변인 반응)

이달의 소녀 추가 갑질 논란으로 인해 소속사인 블록베리와 계약을 해지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츄과 츄의 어머니가 회사 사람들에게 다소 강하게 말을 한 상황도 보이

1fa.societyfa.com

이루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연예계 활동 중단 선언

 

이루 음주운전 운전자 바꿔치기 연예계 활동 중단 선언

태진아의 아들 가수 이루가 음주운전 혐의가 적발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이루는 모든 연예인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는데요. 음주운전뿐만 아니라 동승자와 바꿔치기를

1fa.societyfa.com

이승기 소속사 권진영 대표와 전쟁 "인생걸고 죽이겠다"(+ 실제내용)

 

이승기 소속사 권진영 대표와 전쟁 "인생걸고 죽이겠다"(+ 실제내용)

후크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가수인 이승기가 소속사 대표인 권진영과 18년 묵은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이승기가 권진영 대표에게 정산금을 하나도 주지 않아 내용증명서를 보냈는데요. 이에 권대

1fa.societyf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