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도쿄올림픽 축구 일정 온두라스전 한일전 가능성

by $%@#%@%$(* 2021. 7. 27.

7월 28일 도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온두라스와 맞붙게 됩니다. 경기시각은 2021년 7월 28일 (수) 17:30에 진행이 되며 경기 장소는 요코하마 국제 종합 경기장에서 치러집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온두라스전에서 승리를 해야만 8강에 진출이 가능합니다.

 

목차

온두라스전 경기 일정 및 전략

온두라스 축구대표팀은 지난 올림픽 축구 경기에서 루마니아와 뉴질랜드를 상대로 한 경기당 슈팅을 17개나 쏟아내는 공격적인 팀입니다. 공격이 강한만큼 수비적인 부분이 취약할 수가 있는데요. 공격 주도권을 우리나라가 가지고 득점을 낸 후에는 볼 주도권을 내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쿄올림픽-축구대표-이강인선수-8번
도쿄올림픽 축구대표 이강인

2016년 리우 올림픽 시절에도 우리나라 축구대표팀은 유효슈팅 7개와 볼 점유를 64% 온두라스를 앞서가고 있었지만, 온두라스의 강한 역습으로 인해 0:1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또한 한국 축구 대표팀은 무조건 승리를 해야만 자력으로 8강 진출이 가능한 상황인데요.

 

 

현재 루마니아전에서 4:0으로 큰 득점차로 이긴 덕분에 탈락은 면한 상태입니다. 현대 한국 축구대표팀의 8강 진출 가능성은 이기면 8강 확정, 비기게 되면 조 2위로 8강 진출이지만 패배하게 되면 8강 진출은 탈락하게 됩니다. 따라서 한국대표팀은 온두라스전에서 무조건 이긴다는 마인드로 경기게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올림픽 축구대표팀 선수 명단

현재 2020 도쿄올림픽 축구대표팀 선수 명단은 강윤성, 권창훈, 김동현, 김재우, 김진규, 김진야, 박지수, 설영우, 송민규, 송범근, 안준수, 안찬기, 엄원상, 원두재, 이강인, 이동경, 이동준, 이상민, 이유현, 정승원, 정태욱, 황의조로 총 22명입니다.

 

2020도쿄올림픽-남자축구대표팀-출전명단
도쿄올림픽 남자 축구대표팀 명단

7월 22일 치러진 뉴질랜드와의 경기에선 1:0으로 패배를 했고, 7월 25일 열린 루마니아전에선 이강인 2골, 이동경 1골, 마리우스 마린의 자책골로 4:0으로 이겼습니다.

도쿄올림픽 축구 조명단

도쿄올림픽의 축구 조명단은 총 4개 조로 A조에서 D조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A조 B조
일본 뉴질랜드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
멕시코 온두라스
프랑스 루마니아
C조 D조
이집트 브라질
스페인 독일
아르헨티나 코트디부아르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한일전 가능성

 

한국이 8강에 진출하게 된다면 곧바로 한일전이 성사될 수도 있습니다. 8강에 진출하게 되면 일본이 속해있는 A조의 1위, 2위와 만나게 됩니다. 현재 1위는 일본으로서 일본은 프랑스와의 마지막 16강 경기에서 비겨도 1위가 확정됩니다. 한국이 만약 온두라스전에서 비겨서 조 2위가 되면 한일전이 8강에서 성사될 수 있습니다.

 

2020도쿄올림픽-남자축구-조별안내-A조-B조-C조-D조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한일전 가능성

만약 한일전을 하게 되면 많은 관심사는 마지막 금메달 결승전인 8월 7일에 하기를 기대하게 되는데요. 이보다 앞당겨질 수도 있습니다. 8강전 일정은 7월 31일로 잡혀있으며, 이후 남자 준결승은 8월 3일, 남자 축구 동메달 결정전은 8월 6일

금메달 결정전은 8월 7일 요코하마 국제 종합경기장에서 결승전이 치러집니다.

 

도쿄올림픽-골판지침대-안내-방송
도쿄올림픽 침대

2020년 도쿄올림픽은 코로나 문제 때문에 1년이 미뤄졌고 이 또한 델타 바이러스의 감염 폭발로 인해 진행이 되냐 마냐 말이 많았습니다. 그렇게 치러진 올림픽이지만 방사능 문제, 도시락 문제, 침대 문제 등 많은 불만 사항이 선수들에게서 나오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지쳐있는 전 세계 국민들에게 큰 힘이 되는 올림픽이며, 많은 선수들이 4년 동안 열심히 준비한 만큼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한 좋은 성과가 나오길 기대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죽어라 운동하면 얼마나 벌수 있을까?

 

죽어라 운동하면 얼마나 벌수 있을까?

어릴 적부터 자식이 운동에 대한 소질이 보이면 부모님들은 자녀를 운동선수의 길로 보내기도 합니다. 운동을 하는 과정 중에 적성에 맞지 않아 도중에 포기하고 길을 바꾸는 사람도 있으며, 적

1fa.societyfa.com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경쟁률 한국투자 KB증권 하나금융 현대차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경쟁률 한국투자 KB증권 하나금융 현대차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이 진행되면서 공모주 청약에 관한 신청방법과 진행사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증권사는 4곳으로 한국투자증권,

1fa.societyfa.com

부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부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부산에서 연일 코로나 확진자수 최대치를 갱신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를 검토중에 있습니다. 현재 7월말과 8월초 성수기에 따라 타 지역의 관광객 유동인구가 평소보다 훨씬더 많을 것으로

1fa.societyfa.com

"하루 6시간 근무" 모두가 원하는 신의 직장

 

"하루 6시간 근무" 모두가 원하는 신의 직장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으로 많은 부분들이 손실이 있었습니다.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에 처하는 것은 물론이며, 기존에 직장을 다니시던 분들이 잘리는 경우도 많이 발생했습

1fa.societyfa.com

 

>>도쿄올림픽 공식홈페이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