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쇼트트랙 판정 CAS 제소 결과 가능성은?

by $%@#%@%$(* 2022. 2. 8.

현재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부분에서 중국이 버젓이 반칙을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제지도 받지 않았습니다. 이에 우리나라 쇼트트랙 황대헌 선수가 준결승전에서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목차

1. 쇼트트랙 판정 CAS 제소
2. 윤홍근 선수단장 인터뷰
3. 쇼트트랙 판정제소 뒤집힐 가능성 있나?
4. 결론 윤홍근 단장 결의

1. 쇼트트랙 판정 CAS 제소

이에 한국 선수단이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인 CAS에 제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먼저 이러한 결과가 나온 이유는 지난 2월 7일 쇼트트랙 1000m 준결승전에서 황대헌과 이준서과 각각 1,2위로 골인지점을 통과했지만 심판이 갑자기 레이스 도중에 레인을 변경했다는 이유로 실격처리를 했습니다.

 

쇼트트랙-경기장면-윤홍근-선수단장-인터뷰-모습
쇼트트랙 판정 CAS 제소

이에 중국선수들이 결승전까지 오르고 메달까지 휙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부당함을 느낀 한국 선수단은 "이번 판정에 부당함을 정확하게 알리고 다시는 선수들이 부정한 판단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습니다. 윤홍근 선수단장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빙상경기연맹(ISU)에 항의 서한문을 보냈습니다.

 

2. 윤홍근 선수단장 인터뷰

윤홍근 선수단장이 이준서 선수의 실격에 대하여 말하는 인터뷰 내용입니다.

 

 

 

 

쇼트트랙-경기장면-중국선수-반칙모습
쇼트트랙 중국 반칙

이준서 선수 말씀드리겠습니다. 똑같은 말씀이지만 영상을 많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하고요. 이준서 선수는 정상적으로 인코스로 추월해서 두 번째 자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자리에 있으면서 코너 입구에서 들어왔고 그다음 같은 코너에 나가면서 정상적인 주로 활주를 했습니다. 그런데 세 번째 헝가리 선수가 있었고 네 번째 중국 선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심판진의 판단은 이준서 선수가 직선에서 자기 주로로 안 타고 안으로 급격히 들어왔기 때문에 이게 실격이라고 얘기했으나 비디오 영상, 저희뿐만 아니라 방송국에서 받은 영상을 제가 보고 파악한 바로는 네 번째 있는 중국 선수가 헝가리 선수의 왼쪽 엉덩이에 손을 대면서 미는 동작이 있어서 헝가리 선수가 중심이 흔들려서 안쪽으로 돌아가고 나서 넘어지려고 전도되는 상황에 이준서 선수와 충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 개인적인 생각이나 제가 영상 분석을 한 것으로는 헝가리 선수와 중국 선수가 문제가 있지 않았나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해당 장면 경기영상>>

 

쇼트트랙 경기영상

3. 쇼트트랙 판정제소 뒤집힐 가능성 있나?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인 CAS는 1984년에 창립되었으며 스위스에 위치해있는 독립기구 입니다. 스포츠법과 판정시비, 약물복용, 선수자격 등 스포츠에 관해서 다양한 중재일을 담당하는데요. 실질적으로 판정된 결과를 뒤집는 일은 굉장히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쇼트트랙-빙상-심판위원단-논의장면
쇼트트랙 판정제소

CAS는 중재를 담당할 뿐이지 실질적으로 분쟁해결에는 나서지 않는데요. CAS에서 이렇다 저렇다 판단을 내려도 법원에서 일부 판결에 도움은 되지만 법접 구속력을 갖지는 않습니다.

 

 

결정적으로 황대헌과 이준서 선수가 중국 선수들과 코너를 돌아서 오는 부분에서 충돌이 있었다는 걸로 판단하고 실격은 준것으로 의심이 되는데요. CAS에서는 판정에 있어서 심판 매수등의 부정적 정황이 없고 심판이 판단한 것이라면 심판의 판단을 존중해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결론 윤홍근 단장의 결의

실질적으로 CAS에서 판단이 나온다 한들 결과를 뒤집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윤홍근 단장은 더이상 선수들이 4년동안 피땀 흘린 눈물의 노력을 헛되게 하지 않을 것이다라며 선수들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선수단-윤홍근-선수단장-쇼트트랙-판정제소-인터뷰-장면
윤홍근 선수단장 판정제소

이는 다음번의 경우에라도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IOC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취지라고 밝혔습니다. 윤홍근 위원장은 IOC위원장에게도 면담요청을 한 상태이며 이러한 부당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강력히 촉구할 것이라고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뻑가 BJ잼미 사망 소식에 사과 해명영상 충격적인 내용

 

뻑가 BJ잼미 사망 소식에 사과 해명영상 충격적인 내용

이슈 주제를 다루고 있는 유튜버 뻑가가 BJ잼미와 어머님이 사망 소식과 관련하여 사과 및 해명 영상을 올렸습니다. 2019년 6월 BJ잼미가 감스트, 남순, 외질혜가 함께 하는 방송에서 페미 및 남혐

1fa.societyfa.com

박혁권 김의성 배우 이재명 공개지지

 

박혁권 김의성 배우 이재명 공개지지

최근 배우 김의성이 이재명을 공개지지 한것에 이어서 박혁권 배우도 이재명 대선후보를 공개지지하여 화제가 되고 이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예인이나 배우가 특정 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 하

1fa.societyfa.com

고령자 복지주택 검단 김포 마송 양곡 행복주택 신청방법

 

고령자 복지주택 검단 김포 마송 양곡 행복주택 신청방법

2022년 인천 검단, 김포 마송, 김포 양곡 지역에서 LH가 시행하는 고령자 복지주택이 시행됩니다. 정부에서 주거약자와 고령자를 위한 행복주택과 임대주택을 늘리고 있는데요. 신청자격과 신청

1fa.societyfa.com

김혜경 갑질 심부름 이재명은 몰랐나? (소고기, 약처방, 법카)

 

김혜경 갑질 심부름 이재명은 몰랐나? (소고기, 약처방, 법카)

이재명 대선후보의 아내인 김혜경씨가 이재명이 경기도지사 시절 공무원들에게 갑질 심부름을 시켰다는 논란이 터졌습니다. 이재명 후보가 경기도지사로 재직할 당시 경기도 공무원에게 과잉

1fa.societyfa.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