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파이 폭로 김계란 녹취록 공개한 소름끼치는 이유

by $%@#%@%$(* 2021. 5. 25.

지난 5월 24일 머니게임에서 6번으로 참여했던 BJ 파이가 폭로방송을 하겠다고 예고를 했으며 3시간 가까운 시간동안 김계란, 전기, 진용진, 공혁준, 니갸르, 육지담 등과의 대화 및 통화 녹취록을 공개하며 자신의 입장을 피력했습니다. 파이가 폭로한 내용과 이를 지켜본 머니게임 관련자들도 충격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목차

파이 폭로전

-전기와 합방 후 싸운 이유
-집단퇴소 후 파주집 녹취 내용
-파이 김계란 녹취록 공개
-파이 진용진 녹취록 공개
-파이 니갸르 녹취록 공개
-머니게임 제작진 개입주장

파이폭로를 본 참가자 반응
-빛혁준 분노
-육지담 오열
-가오가이 반응
-니갸르 법적대응
-논리왕 전기 예고

파이 자살골 논란

파이 폭로전

파이-김계란-사진
파이 폭로전

파이는 머니게임의 다른 참가자들이 해명영상과 입장을 밝히는 동안 자신의 입장에 대한 구체적인 해명이나 방송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아프리카TV 게시판을 통해 폭로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어제 24일 파이가 준비한 증거들과 함께 폭로를 했습니다.

전기와 합방 후 싸운 이유

파이와 대립관계를 가지고 있는 관련자들이 많지만 도화선 중에 하나였던 전기와 싸운 이유입니다. 알고 계시다시피 파이가 머니게임 4화 리뷰 방송을 가오가이 박준형과 같이 하던 도중 육지담과 전기가 싸우는 부분에서 육지담을 쉴드 쳐주고 전기가 육지담을 무시했다라는 발언을 하게 됩니다.

 

두손을-맞잡은-머니게임참가자-파이와-전기
파이 전기 사과장면

이에 전기는 파이에게 전화를 해서 "방송안의 내용에서만 리뷰를 해주시면 좋겠다. 밖에 일까지 얘기하면 서로 끝도 없으며, 다들 장난식으로 얘기했는데 왜 나만 진지하게 얘기하듯이 하시냐. 난감하다" 라는 입장을 전달합니다. 이에 파이는 아니라고 말하며 서운한 입장을 얘기했고 전기다 다시 사과를 하고 파이도 사과를 받아줬습니다.

 

머니게임-7화리뷰방송을하는-전기-파이-가오가이-공혁준
머니게임 7화 리뷰 합방

화해를 한 두 사람은 머니게임 7화 리뷰 방송을 하면서 잘 마무리가 된 줄 알았지만, 방송 종료후 파이는 개인 방송을 다시 키며 전기가 제대로 사과를 하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이에 파이는 전기가 자신에게 사과를 하고 자신이 받아주는 그림을 예상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고 결국 전기에게 "녹취록을 공개해도 될까?" 라는 말을 시작으로 싸우게 됩니다.

 

전기의-녹취록-공개협박
파이 전기 녹취록

전기 입장에서도 파이가 하나둘씩 까기 시작하면, 본인도 오해와 억측을 받을 수 있으니, 본인도 입장을 공개하겠다고 밝혔으며, 논란이 식어가던 도중 주작 감별사 유튜버 전국진이 머니게임 진실을 알리면서 결국 전기도 본인의 생방송을 통해 입장을 밝히게 됩니다.

집단 퇴소후 파주집 녹취 내용

여성 참가자들의 집단퇴소 선언 이후 여성 제작진이 여성참가자들을 데리고 파주에 있는 파이의 집에 도착을 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 후 머니게임 제작진들은 파이의 집에 찾아왔고 이를 파이는 녹취를 했습니다. 여성참가자들은 제작진들과 머니게임을 계속 진행할지 그만할지 협의를 하던 도중 1번 참가자가 자진퇴소를 하면 참여를 하겠다고 얘기합니다.

 

파이-집단퇴소-제작진-녹취록-공개-영상
파이 집단퇴소 녹취록 공개

제작진은 그 부분까지 관여할 수는 없으며 투표로 결정하라고 얘기합니다. 이에 여성 참가자들은 다시 참여하겠다고 의사를 밝힌 후 파이가 우승을 하여 여성 참가자들에게 상금을 분배하는 협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급작스럽게 2번 육지담이 반강제 퇴소를 당했고, 여성들의 상금분배 계획도 문제가 생깁니다. 또한 파이는 진용진과 공혁준에게 무릎을 꿇으라고 말한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공혁준에게 사과를 요구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용진이 먼저 

파이 김계란 녹취공개

놀라운 사실 중 하나는 머니게임 기획자 중 한 명이 바로 피지컬갤러리의 담당자이자, 가짜사나이 컨텐츠를 제작했던 대형 유튜버 김계란이었습니다. 김계란은 머니게임 시작 전 파이에게 전화를 하여 머니게임의 컨텐츠 특성에 관한 부분에 대하여 알려주며 잘 감당할 수 있겠냐라구 물어봤는데요.

 

김계란과의-통화-녹취록을-공개하는-파이
파이 김계란 녹취록 공개

또한 파이가 담배를 피는 부분에 관해서 편집을 해주겠다고 약속을 받았습니다. 머니게임 특성상 위급상황에 대비하여 출연자들의 특이사항에 대하여 알려고 한 부분이지만 파이는 자신이 담배를 피는것을 진용진이 어떻게 알았냐며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김계란-선글라스-대머리
김계란

김계란 머니게임에서 파이님이 흡연을 하면 다른 참가자들도 알게되고 알려질 수 있으니 금연을 하는게 어떻겠냐고 제안을 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김계란은 자신이 기획자인것을 알면 가짜사나이의 악플러들이 공격할수도 있으니 김계란 존재에 대해선 언급하지 말아달라고 부탁을 했지만 파이는 김계란과의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습니다.

파이 진용진 녹취록 공개

파이는 머니게임 촬영 종료 이후 진용진과 통화를 했는데요. 이때 둘은 서로 허심탄회하게 요즘 별일없냐, 편집은 잘 되어 가냐 등의 얘기를 했습니다. 머니게임의 파장이 커질걸 예감한 진용진은 파이에게 "우리는 무조건 참가자들 편이다. 제작진을 적으로 두지말고 힘든것이 있으면 얘기를 해라" 라고 말을 했습니다.

 

머니게임-룰설명-진용진
진용진 머니게임

이에 파이도 알겠다고 하며 "힘든 것 있으면 오빠도 얘기해" 라고 말을 하며 상금분배에 관한 얘기와 진용진의 개인적인 스토커 고충까지 모든 통화내용을 공개 했습니다.

 

 

진용진-부재중전화-파이
진용진 파이 부재중전화

파이가 폭로를 암시하는 게시글을 올리자 진용진은 파이에게 2번이나 전화를 했고 파이는 부재중전화 캡쳐를 올리며 "지금까지 하셨던대로 절대로 전화하지 마시고 그냥 방송보세요"라고 적었습니다.

파이 니갸르 녹취록 공개

파이는 니갸르와의 녹취록도 공개했습니다. 니갸르는 이전에 무릎을 꿇고 사과하는 모습까지 보이며 많은 민심이 회복되었었습니다. 하지만 파이의 '아무나 하나 걸려라' 하는 작전에 걸리고 맙니다.

 

니갸르-파이-카톡공개
니갸르 파이 카톡

니갸르는 상금을 받는 과정에서 남자친구가 공개된 사실과 남친에게 "상금 많이 받았다. 오빠랑 이제 헤어져야겠다" 라며 농담을 한 부분이 공개되어 큰 분노를 느꼈는데요.

 

이에 니갸르는 머니게임 PD에게 전화를 하여 "왜 남자친구 장면 넣었냐, 마지막에 이루리랑 나랑 싸운 것도 안 넣고, 내가 3번 준형오빠한테 사과를 한것도 안넣고 왜 이렇게 악의적으로 편집을 하냐"며 따졌습니다. 그리고 "이것때문에 자살충동을 느낀다" 라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머니게임 제작진 개입주장

파이가 머니게임의 제작진이 개입했다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이유는 공혁준이 '8일차 룰북' 구매에 관한 부분입니다. 박준형과 여성들의 금연 몰아가기로 위기에 처함을 느낀 공혁준은 8일차 비밀정보를 살수있는지 제작진에게 물어봤는데요.

 

공혁준-머니게임
공혁준 플레이

애초에 계획에 없던 두뇌플레이에 놀란 제작진은 급하게 작가와 협의를 하였고, 고가의 가격에 살 수 있도록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 때문에 남자참가자와 여자참가자들이 많이 싸우게 되었고, 파이 게임 도중 8일차 정보공유권을 구매할 수 있냐구 물어봤습니다.

 

머니게임-8일차-룰설명
8일차 룰

당연히 8일차 룰북은 구매가 가능하지만 8일차 정보공유권은 공혁준이 만든 거짓룰입니다. 이에 제작진은 처음에 된다고 했다고 '정보공유권'은 판매가 불가능하다고 답변합니다. 당연히 존재하지도 않는 룰이기 떄문입니다. 이에 파이는 제작진이 규칙을 수시로 바꾸며 개입을 했다고 주장합니다.

 

머니게임-박준형-가오가이-싸움-폭력
가오가이 박준형 몸싸움

또한 4화에서 가오가이가 박준형을 심하게 밀치는 행동을 하며 실제 폭력의 위험성이 드러난 사태가 발생했을 때 제작진이 개구멍을 통해 참가자들이 괜찮은지 체크를 하고, 짧은 인터뷰를 했습니다. 이에 파이는 제작진이 개입을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파이 폭로를 본 참가자 반응

파이가 3시간 가까이 폭로를 하자 이에 다른 머니게임 관련자들도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빛혁준 분노

공혁준은 자신의 유튜브에 "파이님 정말 죄송합니다" 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을 올렸습니다. 공혁준은 나도 욕먹어봐서 심정 이해한다. 하지만 남을 찍어 누르면서까지 하는것은 잘못됐다. 오히려 파이가 폭로를 한후 육지담이 전화와서 "오빠 죄송해요" 라고 답했다고 전했습니다.

 

 

공혁준-파이폭로-분노
빛혁준 분노

이어 전기가 1화때 나락갈것을 알면서도 전기를 세탁해주지 않으려 했으며, 진용진을 욕먹이는 '그것을 들려드림' 파일 공개와 8일차 투표때 두 사람 동표가 나오면 살릴지, 죽일지 선택할 수 있는 룰이었는데, 파이가 짜증을 내면서 제작진들과 얘기를 하더니 떨어지는 것으로 바뀌었다며, 왜 그것은 얘기 안하냐고 화를 냈습니다.

육지담 오열

파이가 모든 머니게임 참가자들과의 녹취록과 파주 집에서의 녹취록까지 모두 공개하면서 육지담은 큰 충격을 받았고 방송에서 오열을 했습니다. 육지담은 파이언니가 녹취를 하라고 해서 했고, 파일을 달라해서 줬는데 이렇게 만천하에 공개할줄을 몰랐다고 전했습니다.

 

육지담-오열-무서움
육지담 오열

이어 집단퇴소한 부분에 대한 잘못을 사과했으며, 머니게임 편집에 관련해서도 억울한 부분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촬영할때는 힘들었지만 나와서는 언니 오빠 하며 모두 잘 지낼줄 알았지만, 이렇게 등에다 칼을 꼽을줄을 몰랐다며 오열을하며 심경을 전했습니다.

니갸르 법적대응

신세계-장면-니갸르-법적대응
니갸르 법적대응

니갸르 또한 본인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니갸르는 영화 신세계에서 최민식이 영장을 들이대는 사진을 공개하며 파이가 허락없이 불법 녹취록을 공개한 것에 대하여 법적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후 상금분배문제, 파이와의 진행사항은 방송을 통해 공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가오가이 반응

가오가이-후드티-반응
가오가이 반응

가오가이는 현재의 상황에 대해 매우 회의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오가이는 현재 공혁준, 전기와 매우 잘 지내고 있으며 6월에 큰 방송도 하나 잡혔고 광고도 찍는다고 전했습니다. 가오가이는 방송을 통해 "참가자 누구라고 얘기는 안 하겠지만 살려고 그지랄하는거 보고 나는 엮이고 싶지 않다" 라고 전했습니다. 

논리왕 전기 예고

논리왕 전기는 전국진의 폭로로 인해 지난 5월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생방송을 통해 입장을 해명했습니다. 이 결과 민심은 전기에게 갔으며 전기는 현재 93만 구독자가 되었으며 100만까지 바라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저번 생방송 도중 전세계 생방송 시청자수 1위라는 놀라운 기록까지 세웠는데요.

 

논리왕전기-생방송-시청자수-전세계1위
논리왕전기 전세계 시청자 1위

파이의 폭로를 본 전기는 자신의 유튜브 게시글을 통해 "어제 6번님의 방송을 지켜보는 입장이었고, 오늘 (5월 25일) 제가 드릴말씀이 있어 10시에 생방송을 통해 입장표명하겠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파이 자살골 논란

파이의 폭로가 공개되면서 상황이 반전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파이가 자살골을 넣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논리적이고 깔끔하게 자신의 입장을 해명하는 것이 아니라 3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변명만 늘어놓고, 무엇하나 놀라운 반전이 없으며, 함께 나락갈 다른 참가자들 아무나 한 명 걸려라는 식의 폭로와 녹취록 공개라는 반응인데요.

 

파이-폭로-사진
파이 자살골 논란

파이의 사과 및 폭로 녹취록 공개에 대해선 여전히 민심의 반응이 차가운 상황이며 함께한 사람들인 공혁준, 전기, 니갸르, 가오가이의 반응도 냉담한 상황입니다. 앞으로 파이가 어떤 태도를 취할지는 지켜볼 사항입니다.

 

머니게임 파이 나락가는 이유 논란 총정리

 

머니게임 파이 나락가는 이유 논란 총정리

진용진이 계획한 유튜브 대형컨텐츠 '머니게임'이 종료되면서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 논란이 있지만 그중에서 6번 참가자였던 파이에 대한 논란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간략한 설

1fa.societyfa.com

육지담 사과 머니게임의 충격적인 결말

 

육지담 사과 머니게임의 충격적인 결말

지난 5월 15일 머니게임의 최종화가 공개되면서 우승자는 5번 이루리와 8번 니갸르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상금을 1/N을 하는 입장이 공개되면서 머니게임의 본질이 흐려졌단 주장이 나오고 있습

1fa.societyfa.com

철구 이혼 외질 바람 무릎까지 꿇은 충격적인 이유

 

철구 이혼 외질 바람 무릎까지 꿇은 충격적인 이유

현재 인터넷 방송인이자 부부관계인 BJ철구와 BJ외질이 이혼을 하겠다고 발표하여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혼을 하겠다고 발표하는 과정에서 철구의 마사지 업소 출입 및 폭행, 도박

1fa.societyfa.com

외질혜 바람 지윤호 불륜놀란 철구 이혼 입장 총정리

 

외질혜 바람 지윤호 불륜놀란 철구 이혼 입장 총정리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중인 BJ철구 외질혜 부부가 이혼을 발표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이혼을 발표하게 된 이유는 아내인 외질혜 (전지혜)가 지윤호와 바람이 핀것이 남

1fa.societyfa.com

 

>>파이 유튜브 채널

>>논리왕전기 유튜브 채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