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승무원 룩북 유튜버 구제역 고소 (+사진 인스타 영상)

by $%@#%@%$(* 2021. 12. 21.

최근 대한항공 승무원 룩북으로 선전성논란이 된 유튜버가 구제역 유튜버와 대한항공에게 고소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유는 승무원에 대한 성상품화 논란이며 알고보니 이 유튜버는 야한 사진이나 영상을 판매하고 있었음이 드러났습니다.

 

목차

1. 승무원 룩북 유튜버 수위
2. 승무원 성상품화 논란
3. 대한항공 노조 고소
4. 유투버 구제역 고소
5. 이블린 인스타그램 입장

1. 승무원 룩북 유튜버 수위

해당 논란이 되고 있는 유튜버는 '이블린'이라는 유튜버로서 옷을 입고 벗는 영상을 컨텐츠로 제작하여 채널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러한 영상 중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입은 영상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단순히 유니폼을 입고 벗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 과정에서 속옷이나 속살이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이에 관한 지적이 드러났습니다. 무엇보다 대한항공 유니폼인 만큼 그 회사의 직원들과 승무원들 사이에서 말이 많았습니다.

 

논란이 되는 영상의 사진을 보면 단순히 유니폼을 갈아입는 것이라고 보기에 어려울 정도로 수위가 높은 장면이 많은 들어가 있습니다. 문제는 이 이블린 유튜버가 옷에 대해 초점이 맞춘 것이 아닌 성에 대하여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2. 승무원 성상품화 논란

승무원을 성상품화 하고 있다는 결정적인 원인은 바로 이러한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홍보한 종착지가 바로 자신의 야한 사진과 영상을 판다는 것입니다. '패트리온'이라는 사이트로 접속하게 되고 매달 결제를 하면 더 야한 사진과 영상을 볼 수 있는 시스템인데요.

 

 

유튜브를 통한 홍보자체가 문제가 아닌 그 홍보하는 상품이 야한 영상과 사진이라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입고 찍은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자신의 쇼핑몰을 홍보하단,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다들 홍보차원으로 이해하고 넘어갑니다.

 

이블린-패트리온-유료결제-사이트
이블린 패트리온 사이트

하지만 성 상품을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홍보하는 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이는 성적인 콘텐츠로 분류되어야 하며, 다양한 연령층이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에서 성상품을 홍보하는 것은 안된다는 것입니다. 쉽게말해 인터넷을 통해 야한 사진과 영상을 거래하는 것과 똑같은 것입니다.

 

3. 대한항공 노조 고소

이블린의 승무원 룩북 논란이 터지고 나서 가장 먼저 반응한 것은 승무원쪽에 꿈을 꾸고 있는 지망자들과 승무원들이었습니다. 대한항공 노조 조합원들은 서울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하면서 이 유튜버는 승무원의 제복을 입고 음란행위를 하여 승무원들에게 좌절감을 주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서울강남경찰서-사진-외관
대한항공 노조 고소

실제로 승무원을 꿈꾸고 있던 지원자 중 한 명은 "승무원 룩북 영상을 보고 승무원 꿈에 대하여 부끄럽게 느껴진다" 라고도 밝혔습니다.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직업이 특정 성상품화가 되면 누구나 기분이 나쁜 것은 당연한 일일수있다며 이를 옹호하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4. 유튜버 구제역 고소

승무원 룩북 성상품화에 관련하여 유튜버 '구제역'이 이블린을 고소하기에까지 이릅니다. 유튜버 구제역은 단순히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야한 장면을 연출하는 것이 아니라, 결과적으로 이를 판매하는 행위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지적했는데요.

 

유튜버-구제역-영상
구제역 고소

유튜버 구제역은 자신이 열심히 일을하고 몸담고 있는 유튜브의 한 컨텐츠 제작자로서 이런 창작자의 공간이 성상품화로 더럽혀지는 행위를 볼 수 없다고 지적하며 유튜버 이블린을 고소 했습니다. 구제역은 차마 이블린의 유료 사진과 영상은 공개하기 어려울 정도로 수위가 쌔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유튜버 이블린의 영상이 성매매방지특별법을 위반할 여지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유튜버 이블린에게 영상을 계속내려달라는 요청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5. 이블린 인스타그램 입장

이러한 논란 가운데 해당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이블린의 영상에 성적수치심을 유발하는 댓글과 모욕성 악플이 수천개가 넘게 작성되었습니다. 이블린은 이러한 부분은 성폭력범죄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죄로 법적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블린-유료사이트-패트리어트-사진
이블린 유료사이트

또한 승무원 룩북 대한항공 유니폼 논란에 관하여는 특정 항공사의 유니폼이 아니고 디자인만 유사할 뿐 원단과 디자인이 다르며 이에관해서 변호사와 상의한 결과 아무런 법적문제가 없다고 전했습니다. 아래는 이블린의 입장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저의 뒤태미인 이블린 Evelyn 유튜브 채널에 2021. 11. 2. 게시한 “(4K 고화질) 승무원 룩북 / 항공사 유니폼 + 압박스타킹 코디 / Stewardess Lookbook / Flight Attendant's Stockings” 영상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저의 의도와는 다르게 해당 영상이 원저작자인 저의 동의 내지 허락 없이 무단으로 캡처되어 특정 커뮤니티에 악의적인 제목 및 내용으로 게시되었고, 해당 게시글에는 성적수치심을 유발하는 내용 및 모욕적인 표현이 담긴 수천 개의 악성 댓글이 작성되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해당 게시글과 댓글의 내용이 기사화되는 등 2차 피해까지 발생하였습니다. 피해가 커지는 것을 그대로 두고 볼 수 없어 위 사건과 관련한 법률 검토 및 자문을 구하였고, 해당 게시글에 작성된 수천 개의 댓글 중 상당수의 댓글이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죄(통신매체이용음란) 및 형법상 모욕죄 등에 해당할 수 있는 노골적인 내용과 표현을 담고 있어 엄연한 범죄에 해당한다는 자문 결과를 토대로 강력한 법적 대응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악성 댓글의 경우 계속해서 증거를 수집하고 있으며, 다른 커뮤니티나 SNS 등 기타 매체를 통한 확산 여부를 확인하여 향후 추가적인 고소를 통해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응원 보내주시는 구독자 및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군 중사 이예람 성추행 가해자 징역 9년 충격적인 이유

 

공군 중사 이예람 성추행 가해자 징역 9년 충격적인 이유

지난 5월 공군 이예랑 중사가 같은 부대 상사의 성추행으로 인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일이 발생했습니다. 그로부터 재판이 집행되기 까지 6개월 가해자인 장 모 중사는 징역 9년을 선고받았습니

1fa.societyfa.com

신지예 국민의힘 수석부위원장 합류 한여정 탈퇴

 

신지예 국민의힘 수석부위원장 합류 한여정 탈퇴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대표 신지예가 윤석열 대선 후보가 있는 국민의힘에 수석부위원장으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신지예는 국민의힘 당대표 이준석 위원과 페미니스트 문제를 놓고

1fa.societyfa.com

코블랙헤드제거 모공수축팩

 

모공수축팩 코블랙헤드제거 아르시아 50ml 특허상품 : 쿠씨

모공화장품 블랙헤드제거 모공팩 얼굴피지제거 코피지제거 곰보피부 모공축소화장품 코블랙헤드제거 코블랙헤드 모공축소팩 모공수축팩

smartstore.naver.com

이재명 아들 불법도박 사과 장남 (+ 과거 성적발언)

 

이재명 아들 불법도박 사과 장남 (+ 과거 성적발언)

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의 장남 아들이 불법도박을 한 혐의가 발견되었고 이재명이 "자식 가르침에 부족했다" 라며 공식적인 사과를 했습니다. 이후 과거 온라인에서 성적인 발언을 한것도

1fa.societyfa.com

유한기 본부장 사망 대장동 천화동인 2억원의 진실 (+화천대유)

 

유한기 본부장 사망 대장동 천화동인 2억원의 진실 (+화천대유)

대장동 사업관련하여 2억원의 뒷돈을 받은것으로 혐의를 받고 있는 유한기 전 본부장이 오늘 10일 사망한 채 발견되었습니다. 유한기 본부장은 남욱 변호사, 정영학 회계사와 관련하여 천화동인

1fa.societyfa.com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김건희 쥴리 과거 학력 재혼 양재택 르네상스의 진실

현재 윤석열 대선후보의 장모인 최씨가 각종 사기 및 범죄사건에 연루가 되며 윤석열의 아내인 김건희에게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김건희의 본명인 김명신 시절 쥴리로 르네상스 호텔 지하

1fa.societyfa.com

 

>> 이블린 인스타그램

>> 이블린 유튜브

댓글